책과 영화,문화

다함께 행복한 세상이 되어요..(외국인 노동자,다문화가정등,,)

유보배 2011. 12. 27. 15:55

방대한이란  방글라데시 출신의 노동자가

노래자랑에서 노래를 잘해서 각종 대회에서 상도타고

그것이 인연이 되어 영화에도 출연했다고 하는군요

 

그는 뿐이고~라는 노래를 불렀는데요

저는 이런노래를 처음 들어보았어요..ㅎㅎ

 

여기에 있어도 한국뿐이고 저기에 있어도 한국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한국뿐이다

힘든 날은 두 어깨를 기대고 가고 좋은 날은 마주 보고 가고
비바람 불면 당신 두 손을 내가 내가 붙잡고 가고

돈 없어도 한국뿐이고 돈 많아도 한국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한국뿐이다~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라는 가사를 개사해서

한국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불렀다고 하네요

참 ...가사가 좋네요

한국대신 주님으로 바꾸어 불러도 좋을듯..ㅎㅎ

대한민국사람도 아닌 외국인노동자가

행복한 모습으로 한국이 좋다고 노래하는 것을 보니

나도 모르게 가슴이 찡하며 뭉클해지네욤~

 

너는 이방 나그네를 압제하지 말며 그들을 학대하지 말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이었었음이니라

(출애굽기22:21)

정든 고국을 떠나 지치고 힘든 그들
  외국인 근로자, 외국인 아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
조선족 동포들과 탈북민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어 싶어요

따뜻한 말한마디,눈빛 한번이라도..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다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기쁜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는 방대한씨도

누군가의 도움과 보살핌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겠지요~

 

그것이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