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방송

사순절기간을 위한 매일 묵상집 ...내 영에 불을 붙이소서(성서원)

유보배 2012. 3. 28. 08:59

 

극동방송 주님의 시간에~~감사해요

좋은선물을 보내주셨는데 이제야 인사를 하네요

극동방송이 곁에 있어 너무 좋구요

많은 사람들을 살이는 귀한 극동방송의 신사옥건축을 위해 기도로 물질로 계속 후원하겠습니다

 

이제 절기에 맞추어 QT하자(http://mall.godpeople.com 퍼온글)

사순절이란?
-Ash Wednesday (재의 수요일) 자신의 죄를 참회하는 상징으로 머리에 재를 뿌리는 의식으로

사순절에 들어가는 최초의 날(2/22)
-LENTEN SEASON (사순절) 부활절을 맞이하기 전에 준비하는 절기(2/22~4/7)
-EASTER SEASON (부활절)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4/8~5/26)
-Pentecost Sunday (성령강림절) 오순절에 성령이 강림하여 교회가 태동한 일을 기념하는 절기(5/27)


묵상집의 특징- 개인 경건묵상 : 기도, 시편, 구약, 서신서 그리고 복음서의 순서로 발췌한 성경 본문들을 매일 읽도록 구성.

이 기간 동안 상당한 양의 성경을 읽게 될 것이다
- 믿음의 글 : 오스왈드 챔버스, C.S 루이스, 헨리 나우엔 등 믿음의 선배들이 남긴 영적 기도문이 실려 있다.
- 저녁의 기도문 : 밤의 휴식과 새로운 날을 준비하는 서곡으로, 기도문의 상당 부분을 존 웨슬리(John Wesley)기도에서 발췌했다.

출판사 리뷰
이 책은 재의 수요일에서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거쳐 성령강림 주일까지-회개에서 찬양과 권능으로-

예수님과 함께 하는 여정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내 영에 불을 붙이소서’는 성경 읽기, 기도, 합동 예배, 소그룹 성경 공부, 그리고 개인 일기쓰기가 조합된 매일 경건생활 안내서를

그 중심에 두었다.
이 경건생활 안내서를 예배와 소그룹 모임이나 주일학교 교재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내 영에 불을 붙이소서’를 채택하면 어린이, 청년, 장년을 포함한 온 회중들이 같은 성경 말씀으로 기독교 신앙의 선언, 교육,

그리고 신앙 형성에 참여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런 영적 탐험으로 이미 개인적으로 그리고 공동체적으로 새로워지고자 하는 수백 교회의 수천 명에 이르는

그리스도인들이 충만을 경험한 바 있다.

 

앞선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랬던 것처럼 우리도 종종 하나님을 더 깊고 친밀하게 알고 싶은 갈망에 휩싸인다.

그러한 갈망을 해소할 가장 좋은 방법 중 사순절 하나가 바로 성경 안으로 깊이 들어가는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던 요한은 우리에게 이런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요한복음 5장 39절, 강조는 저자) 글로 나타난 말씀에 잠기게 되면 살아있는 말씀이 증거하는 소리를 듣게 되고,

예수님과 더욱더 깊은 관계에 들어가게 된다.

뒷걸음치지만 않는다면 이 묵상 안내서의 도움을 받아 성경 읽기와 영적 묵상과 기도로 당신의 가슴이 갈망하는

바로 그, 삶을 변화시키고 갱생시키는 넓고 깊은 영적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내 영에 불을 붙이소서’는 그러한 영적 여정의 심장과 영혼이 될 것이며 이와 함께 보조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용 교재가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아래는 우리의 여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안내용 도움말로,우리와 믿음을 같이 나누도록 도와줄 것이다.

사순절과 부활절 절기 사순절 절기는 재의 수요일에서 시작하여 육 주간 동안 계속된다.

사순절의 여섯째 주일인 종려주일에는 성목요일, 성금요일, 그리고 부활절 주일 전인 성토요일이 포함된다.

부활절의 첫 주일은 부활절기의 시작이며, 오십일 이후 성령강림주일로 이어진다.

합쳐서 14주간이 되는 이 기간은 이러한 믿음의 탐험을 이루는 실체가 되어줄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묵상, 성경 공부, 신앙 선언의 기준이 되어줄 14가지의 복음서 이야기들 주변으로 함께 모일 것이다.

주중에 확장하여 복음서를 읽으면 복음서의 저자들이 증거하는,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에 잇닿을 수 있을 것이다

 

재의 수요일 사순절 첫째 날

 

아침묵상

기도
주 하나님, 성령의 보내셔서 나의 모든 길의 안내자가 되어 주시고, 내 영혼과 몸을 정화시켜 주소서. 당신의 임재의 빛을 비추시고, 하늘의 평화를 내려주시며, 내 영혼을 구원하여 주소서. 내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기도합니다. 아멘.
시편 103편 13-14절
아버지가 자식을 긍휼히 여김 같이 여호와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나니 이는 그가 우리의 체질을 아시며 우리가 단지 먼지뿐임을 기억하심이로다.
요엘 2장 12, 15-16 상반절, 17 하반절 성회를 소집하라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소집하라 백성을 모아.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을 불쌍히 여기소서.
중략

저녁묵상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의 지난 잘못들을 용서하시고, 앞으로 제가 저지를 모든 실패에 대해 순수한 정신으로

완전한 회개를 하게 하옵소서.

당신과 함께 겸손히 걸으며, 당신의 뜻을 행할 때에 모든 이들에게 사랑을 나타내며, 거룩함으로 내 영혼을 지키게 하시고,

내 육이 정화되며 명예롭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