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

영어 특기적성 /좌항초등학교 방과후 수업(1-3학년)

유보배 2012. 10. 29. 22:19

 

지금은 영어 특기적성시간~~~

 

All Hallows' Eve(Evening)라고도 함.

모든 성인(聖人)의 날 전날인 10월 31일에 지키는 거룩한 밤.

지금은 악의 없는 장난과 어린이들이 과자를 요구하거나 하는 축제일이다. 고대 브리튼과 아일랜드에서 켈트인의 축제 삼바인이 여름이 끝나는

10월 31일에 거행되었다. 켈트족과 앵글로색슨족 모두에게 이 날은 새해 전날 밤이었고, 악령들을 놀라게 해 쫓아버리기 위해 언덕 꼭대기에

거대한 모닥불을 피우는 고대 불 축제들 중에 속하는 축제의 밤이었다. 이날은 가축떼가 목초지에서 돌아오는 것과도 관계되었고, 법과 토지소유권이

갱신되는 때였다. 죽은 자들의 영혼이 이날 그들의 집을 다시 찾아갈 것으로 여겨 이 가을 축제는 유령, 마녀, 도깨비, 검은 고양이, 요정과 정처 없이

배회할 것으로 전해지는 모든 종류의 귀신들과 함께 불길한 의미를 갖게 되었다. 이때는 자연의 변화를 지배하는 초자연적인 세력들을 회유하는 때였다. 뿐만 아니라 할로윈은 결혼·행운·건강·죽음에 관계되는 점을 치기에 가장 좋은 때인 것으로 생각되었다.

 그날은 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악마의 도움을 간청할 수 있는 유일한 날이었다.

 

이교도의 의식들이 이날 거행되는 그리스도교의 할로윈 축제에 영향을 끼쳤다. 점차로 할로윈은 세속적인 행사가 되었고, 많은 관습과 풍습이 생겨났다.

 스코틀랜드에서는 젊은이들이 모여 그들 가운데 누가 그해에 결혼할 것인지와 어떤 순서로 결혼이 이루어질 것인지를 확실히 알기 위한 놀이를 한다.

많은 할로윈 풍습은 어린이들의 놀이가 되었다. 미국에 들어온 이주민들 중 특히 아일랜드인들이 세속적인 할로윈 풍습을 소개하여 19세기 후반에

그 인기가 높았다. 이날 소년과 청년들이 하는 장난들로는 헛간이나 차고 같은 건물들을 뒤엎고 유리창을 깨는 일 등이었는데, 때때로 재산 손실이 컸다. 그후 할로윈은 주로 작은 어린이들이 지키는 행사가 되었다. 그들은 종종 가장복을 입고 집집마다 다니며 '장난이냐 과자냐'하고 으름장을 놓는다

(대개 과자나 사탕을 받고 장난은 거의 치지 않음). 1965년 이래 국제연합(UN)의 한 기구인 국제연합 아동기금(UNICEF) 의 어린이 기금 모집을 할로윈 행사에 포함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할로윈의 흔한 상징물은 호박등(야경꾼의 등에서 이름이 유래된 듯함)이다.

그것은 호박의 속을 파서 악마의 얼굴 모습을 새기고 그 안에 불이 켜진 초를 고정시켜 놓은 것이다.

스코틀랜드에서는 무가 사용되었으나 미국에서는 토산물인 호박으로 대치되었다.(출처....브리태니커 )

 

happy가 왜 붙여졌냐하면은....

해피 벌스테이, 해피 크리스마스, 잘 보내라는 의미에서 나온것이다.

그리고 영어로 호박은 pumpkin.

호박에 모양을 새겨 등불로 만든것은 아까도 말했지만...

잭 오 랜턴.

 

히야 저런 것도 있구만~

현민이와 나는 티비를 바라보며 감탄~~~

 

그러나 이곳은 다 알고 있었는지 무표정

정우현만 웃고 있다.

 

Hey! 여긴 표정이 왜 이래? 설마 겁먹은거얏?

 

에헴, 난 이거 다 알고 있었다구... 는 좀 아닌것 같구

사실 나 이거 몰랐어..ㅎㅎ

쌤 말씀: 이거 아는 사람?

아이들: 저~요! 저~요!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 칠거야~~

trick or treat~!

헤헷, 나도 10월 31일에 써먹어야지. 장난 칠거야~~

 

 

솰라솰라....

콩글리쉬 아니라서 못 알아듣겠다... ㅋㅋ

그래도 대충은 알아듣는다.. 바본 아니니까.

 

오호라, 가면을 만든다구?

마녀를 그려야지~

 

 

내 얼굴을 자로 재서 그릴까? ← 이상신의 말

오~ 그거 좋구만!!← 나의 말

꺄하하하하~← 현민이의 말

 

대충 이 정도면 되겠지?? ←나의 말

뭥미? ← 이상신의 말

꺄하하하하하~! ← 현민이의 말

 

 

여기서 사진이 끝났다

                엄마가 먼저 가셨기 때문이다헐

그래서 내가 사탕 8개 받는건 보지도 않았다.

만약에 사탕  남으면 달라고 그럴려고 했는데

그리고 가방 들어달라고 하려고 했구만.....

아이스크림, 과자, 빵 ,떡볶이, 오뎅.... 이 중에 하나 사달랠려고 그랬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