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쑥 엑기스 만들기

유보배 2013. 4. 16. 18:26

 

쑥이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요

그래서 만들어 보았어요.

 

 

쑥 엑기스 만드는 법

1.캔 쑥을 깨끗이 다듬는다

2. 흐르는 물에 10번쯤 정말 깨끗이 씻는다

3. 물기를 말린다

4.갈색 설탕과 같은 양으로 섞는다

 

 

 

 

 

 

흐르는 물에 적은양을 넣고서 하나씩 잡고 닦으면 편해요

 

 

 쑥의 양은 모두 500g~~

 

재활용으로 두 개의 꿀병을 이용해요

항아리같은 것이 숨을 쉬어서 좋다고 하는데요

없을 때에는 유리병도 괜찮아요. 가끔씩 마개를 열어주라고 하더라구요.

 

흰설탕은 표백제가 들어가서 안 좋고 검은 설탕은 불순물이 많으니

갈색 설탕으로 넣는데 똑 같은 500g으로 넣어주세요.

원래는 숙도 잘게 자르고 한켜씩 쑥과 설탕을 넣고 버무리라 하는데요

양이 얼마 안되어서 그냥 섞었어요.  

250g씩 만들었어요. 정말 쉽죠?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왜 설탕을 저렇게 넣을까? 하지만요

설탕이 발효되면 당분을 분해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도 좋다고 합니다

 흔들어주니 조금씩 섞이는 것 같네요..ㅎㅎ

이대로 3개월정도(자유롭게?)  선선한 곳에 보관하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