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검정, 사암리

한지작가 양상훈작가님 호수마을 홍회장님 댁에 왔어요

유보배 2013. 7. 17. 16:19

 

2013년 7월16일 화요일 12시 30분

 

오늘은 호수마을 홍회장님댁에  한지작가 양상훈님이 오시기로 했어요.

작가님은 원삼면 독성리에 한지공예 작업실을 갖고 있는데요

원삼면 주민자치센터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같은 지역주민입니다

그런데 보배&하영 불로그를 보고 솜씨좋은 박여사님의 음식을 칭찬하니 인정많은 박여사님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점심 한 끼 드시러 오시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성격좋은 작가님~~

박여사님댁에 오시는데 제 브로치까지 선물을 하시네요?

어느 것이 예쁠까? 작가님의 조언을 구하는 박여사님 ~~ㅎㅎ

 

공들여 만드신 작품이니까 작가님 눈에는 모두 예쁘고 소중하겠지요

 

칠학년 박여사님은 조금은 화려한 문양의 브로치를 선택~~ㅎㅎ

 

한지 작품세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님의 블로그를 잠시 소개해 드릴께요

난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충실한 미술작품을 좋아한다...

어떤 사회성 짙은 이슈나... 지극히 만화같은 개인적인 그림들도...필요하다고 인정하지만...

요즘 현대미술은 별로 흥미가 없다...세계적인 명화감상때도 그림이 마음에 안~들면...

장신정신으로 꼼꼼히 만든 앤티크한 액자에 더 흥미를 느낀다...

요즘 현대미술 에서... 현대공예미술의 자리가...조금은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공예미술의 장인적인 정신은 모든 미술의 근본이라 생각한다...

한지조형을 하는 작가로서... 가끔은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공예적인 손맛을 느끼고 싶을 때가 있다...

처음에는 내작품을 선호하시는 미술애호가들에게 선물을 할려고...심심풀이로 만들었지만...

조그마한 한지공예작품 브로치에는... 내작업에 즐겨 다루는  모든것이 들어 있다...

대작을 할 때의 시원함은 느낄 수 없지만....

조그마한 한지브로치작품에는...정성과 즐겨 다루는 조형적인 면이 들어 있어...

작업이 지루할 때면...심심풀이로 계속 만들고 있다...

조금은 손이 많이 가는... 힘든 심심풀이지만 완성후 수시로 소개~~~~

 

이 작품은 보배가 선물받은 작품인데요

한지와 비즈를 이용해 일일이 손으로 다 만드셨다니...

그 수고와 정성이 느껴져요. 소중하게 간직하며 멋지게 사용할께요.

 

역시 작가신지라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양작가님~

홍회장님 친구부인이 그려서 선물한 것이라고 하니 이런 액자를 선물로 주었다면 보통사이가 아니라고 하시네요?

당연히 그렇겠지요... 그냥 쉽게 구입한 것이 아닌 일일이 손으로 그렸으니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성이...

그래서 미술작품을 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겠지요.

 

요리솜씨 좋은 박여사님표 된장찌개 ~~~

냄새가 너무 구수해요

 

정성 가득한 웰빙 반찬~~

하지만 이것은 홍회장님댁의 일상반찬입니당~ ㅎㅎ

 

양작가님은 너무 많이 차리셨다며 미안해하시면서 정말 맛있게 드시고요

화통한 박여사님은 늘 우리가 먹는 반찬이라며 많이 드시라고 이것 저것 권하시네요....ㅎㅎ

점잖으신 회장님은 물도 따라 주시고 반주 한 잔하시라며 챙겨주십니당~~

 

 

 

 

 

 

 

 

여기까지는 직접 키우신 야채들을 이용한 반찬이구요

그런데 무슨 반찬이든 박여사님표 반찬은 정말 손 맛이 팍팍 나요~~~ㅎㅎ

 

바삭바삭 노릇노릇 맛난 갈치구이~~

간이 딱 ~~~맞고 굽기도 참 바삭하게 잘 구우셨네요~~

 

등심을 듬뿍 넣은 구수한 된장찌개~~

양작가님 잡곡밥을 한 그릇 드시고 조금 더 드셨어요....ㅎㅎ

음식이 너무 맛나서 카메라까지 가져 오고도 깜빡 했다며 아쉬워하시네용~~

그래서 보배가 대신 블로그에 올려 드립니다~~~~

 

시원한 수박, 커피와 함께 즐거운 담소를  나누었어요

작가님은 참 솔직하시고 착하신 것 같고..ㅎㅎ 소탈 하신데요

와하하핫~~~큰 웃음소리가 정말 시원하시네요?

덕분에 즐거운 점심식사였어요.  초대해주신 박여사님께도 감사드리구요~

 

 

박여사님댁 조롱박에 관심을 보이시는 작가님~~

양작가님 블로그에 가 보면 작가님의 작품세계와 한국 종이조형작가들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고요

자연속 시골생활 이야기 등..소소한 일상을 살아가는 정겨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