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검정, 사암리

영양삼계탕 끓이는 날 /정말 맛난 녹주 닭죽

유보배 2015. 7. 3. 20:25


속회예배 가는 길에 잠시 들린

호수마을 박여사님댁~~




화사한 꽃들이 반겨주네요..ㅎㅎ




운동 좋아하시는 박여사님께 여름 추리닝을 선물했는데요.

시원한 파란색이 잘 어울리시죠?

가볍고 질감이 좋다고 너무 좋아하시니 기쁩니다.



오늘은 떡대신 달고 향긋한 성주참외를....ㅎㅎ


갑자기 온 보배를 반갑게 맞아주시는 홍회장님~~

마음이 참 따뜻한 분이시죠.


그런데 보배는 먹을 복이 많은가봐요.

미리 연락드리면 자꾸 맛난 것을 준비하셔서

살짝 얼굴만 뵙고 가려고 했는데요



오늘 친목회원들이 댁에 오셔서 삼계탕을 끓이신대요.

마늘,대추,인삼,은행이 먹음직스럽죠?


이것은 찹쌀과 함께 넣을 녹두랍니다.

와~~삼계탕에 녹두를 넣으면 어떤 맛일까요?

그 맛이 한층 더 고소할 것 같죠?


그냥 가려니 어딜가냐며 붙잡는 바람에 합석합니당.

시원한 뒷마당에서 삼계탕을 끓여요.




화덕을 보니 갑자기 삼시세끼가......ㅎㅎ



우와~~엄나무와 가시오가피를 넣고 끓인 물!

국물이 약간 파래요.


충분히 우린 뒤 건져냅니당~~



닭들을 투하~~~








헉......얘네들은 아니에욤~~~

자기네 모이주는 줄 알고 달려오네요.



너희 동족을 먹어서 미안하당~~~ㅎㅎ





 

밭의 작물들을 구경하는 사이 영양삼계탕 완성!!






나무그늘 아래에서 삼계탕 파티가 열렸어요.



보배에게는

영양삼계탕 보다도 더 맛난 녹두닭죽~~~




녹두와 각종 좋은 재료들이 들어가서인지~~~



정말 녹두닭죽 맛이 기가 막혀요.

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하고....또 달콤하기도 하고

암튼 먹고 ..또 먹고



2그릇이나 먹었답니당



속회시간이 되어 먼저 일어섭니다.



보배 차 트렁크에는 어느새 홍회장님이 실어놓은

맛난 감자가 한 가득~~~

두 분이 애써서 심은 감자!! 감사히 잘 먹을께요.



그리운 우리 호수마을~~

인심도 좋고 공기가 좋아 살기 좋은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