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일중심적 남편과 관계중심적 아내

유보배 2016. 6. 9. 06:07


할렐루야~~ 몇 년 전에 극동방송을 듣다가 귀한 깨달음을 하나 얻었어요

서로 다른 남편과 아내의 이야기인데요

내용이 마치 우리 부부를 말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귀가 번쩍 뜨여 듣고 있자니

나중에는 전개되는 상황이 

우리부부와 비슷해서 웃음까지 나오네요


남편과 아내가 함께 차를 타고 어디를 가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만 초행길이여서

운전을 하는 남편이 약간 헤메고 있습니다


아내는 길을 못 찾는 남편을 도와주려고

차를 세워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물어보자고 남편에게 이야기를 하죠

남편은 가만 있으라며

그냥 운전을 합니다


그래도 역시 갈 곳을 못 찾는 것 같아

마음이 조급해진 아내는

물어보면 될텐데 왜 그러냐고 말을 합니다

 

운전하는 남편 옆에 앉아서 답답하다는 듯

자꾸 이야기를 하자

남편은 내가 알아서 하고 있는데 좀 가만히 있지 ~~라며


왜 그렇게 옆에서 잔소리를 하냐고 

짜증을 내고 맙니다


그러자 아내는 아내대로

속도 좁은 남편이라며

마음이 상합니다

 

이것은 일 중심적인 남자들 ...

즉 남자인 남편의 심리를 관계중심적인 여자인 아내가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ㅠㅠ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일 중심적이기 때문에

무언가 길을 잘 못찾을 때에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의 힘으로 찾아서

아내인 여자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는 것이죠

 

그때 그런 남편의 심리를 잘 아는

지혜로운 아내라면

5-10분 정도 시간을 소모하더라도


꾹 참고 기다렸다가

남편이 갈 길을 찾았을 때


"역시 우리 남편이 길을 잘 찾네~

난 당신이 이렇게 찾을 줄 알았어요.."

라며 남편을 칭찬한다는 것입니다

 

일 중심적인 남편들의 심리는

 자기아내에게 인정받고 칭찬받고 존경받을 때

더욱 그 가치를 발휘하고

좋은 남편이 된다는 것이죠


그렇게 간단한 남자와 여자의 특성을

미리 조금 알았다면

그동안 길을 못 찾으면서도


굳이 물어보지 않으려는

남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을 텐데요...ㅎㅎ


일 중심적인 남편들의 심리적 특성을 알았으니

모두 여우같은 아내가 되어

싸우지 말고 사랑 많이 받으세욤!!


사랑받는 남편의 십계명

1. 결혼 전과 신혼 초에 보였던 관심과 사랑이 변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2. 결혼 기념일과 아내의 생일을 잊지 마세요

3. 평소 아내의 옷차림과 외모에 관심을 보여주세요

4. 아내가 만든 음식에 대해 말이나 행동으로 감사를 표현하세요

5. 모든 일은 아내와 의논하고 결정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6. 아내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농담이나 행동을 삼가해주세요

7. 가정불화가 있을 때 남편은 한 걸음 아내에게 양보하세요

8. 가정경제는 아내에게 일임하여 아내가 보람을 갖게 해주세요

9. 아내의 개성과 취미를 존중해 주고 키워주세요

10. 아내의 좋은 점을 발견하면 즉시 칭찬해서 기쁨을 주세요


사랑받는 아내의 십계명

1. 자기자신과 가정을 아름답게 꾸밀줄 아는 재치와 근면성을 기르세요

2. 음식준비에 정성을 기울이고 남편의 식성에 유의하세요

3. 혼자만 말하지 말고 남편의 생각도 들어보세요

4. 남들 앞에서 남편의 결점을 늘어놓거나 지나친 자랑을 하지 마세요

5. 남편에게 따져야 할 말이 있을 때에는 남편의 기분을 참작하세요

6. 남편에게는 혼자만의 정신적 휴식을 갖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있음을 잊지마세요

7. 중요한 집안 일을 결정할 때에는 남편의 뜻을 따르세요

8. 남편의 수입에 맞춰 절도 있는 살림을 꾸리세요

9. 모든 일에 참을성을 가지세요

10. 남편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칭찬하므로 기쁨과 긍지를 갖도록 해주세요


♥배우자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