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돌보아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큰언니의 정밀검사(갑상선암)

유보배 2017. 10. 30. 18:10


큰언니의 갑상선암 발표가 있은 후

보배의 머리속은 온통 큰오빠네 가족 생각으로 가득해요.

언니의 건강과 조카의 개업,그리고 큰오빠의 구원!!


오늘은 CGNTV 명예 모니터단과의 약속이

있는 날이었지만 양해를 구하고

큰언니가 정밀검사를 받는 강북삼성 병원으로 갑니다



ㅎㅎ 기도의 힘으로 그냥 함께 하고 싶어서죠.

먼저 와서 정밀검사 순서를 진행하고 있던

우리 큰오빠가 1층에 있는 영상의학과로 오라고 하네요


에고~~시누이만 보면 언제나 활짝 웃는 우리 큰언니

아픈 사람 같지도 않게 화사합니다

우리 언니는 자신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는 착한 사람이에요


오늘의 순서는

기본검사(혈액,소변,X-선)

심전도

폐기능

CT(머리와 목)


이비인후과 진료

 (제일 중요해요)


그런데 이런 모든 과정을 하이패스로 하니

정말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되더라구요

ㅎㅎ고속도로에만 있는 하이패스가 병원에도 있네요


엑스레이 찍고요~~~


심전도 검사하고요~~


외래동 지하 1층 CT실로 왔는데요


 우리 언니가 요즘 목이 부은 거처럼 답답하고

가래도 약간 나오고 밤에는 마른 기침도 나온다니

마음속으로 은근히 걱정이 되네요...ㅠㅠ


하나님~~제발 우리 언니가 아무일 없이 상태가 좋아서

양쪽이 아닌 반절제 수술을 하게 해주세요!!

마음속으로 계속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런데 CT 찍기 전 주사를 맞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환자는

간호사에게 꼭 말을 해야 미리 처치를 해요


평소에 괜찮았던 우리 언니도

 CT를 찍고 나서 간지러움과 두드러기의 반응이 와

다시 처방을 받으니 괜찮아졌어요


폐기능은 아주 간단한 검사랍니다

ㅎㅎ 후후하는 풍성불기 정도?


점심은 바로 앞 신관으로~~~


지하 2층에(앞문쪽에서는 로비)

본죽이 있더라구요


세 사람이 골고루 시키니

점심으로  이 음식들을 다 먹은 것 같아요

이제 이비인후과로 갑니다~~


검사도 다 잘 받고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이비인후과 !!

43번 방의 진성민 교수님


진교수님은 목소리 변한 것이 얼마나 되었냐고

쉬면 좀 나아지느냐

물어보신 후


갑상선암 수술하려고 할 때

목을 들여다보는 제일 중요한 이유는


갑상선 뒤로 성대를 움직이는

신경이 돌아서 올라가는데

갑상선에 암이 있으면 신경을 침범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러면 성대의 움직임이 마비되고

목소리가 쉬어버리고 계속 안좋대요


그래서 갑상선을 드러낼 때 성대를 움직이는 신경이

충격을 받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수술 전과 후를 본답니다


우리 큰언니의 목으로 호스가 들어가면서

모니터를 보면서 진료를 해주셨는데요

뭔지 안심되게 참 말을 잘해주시네요


성대의 움직임은 아주 좋구요

목소리가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는 이유는

왼쪽에 조그만 폴립 때문이었다네요


말을 안하고 쉬면 가라앉고 없어지기도 하는데

계속 목을 사용하기에 그런 것이랍니다

세게 부딪치니 혈관이 터져서 멍이 들었답니다


그러니까 지금은 갑상선에 연관이 되서 나빠진 것이 아니고

성대에 폴립이라는 빨간 용종(물혹) 때문이니

나중에 갑상선 수술하고 계속 불편하면 다시 오랍니다


2~3개월 후에 저절로 없어질 수도 있답니당

할렐루야~~~너무 감사해요

진교수님 정말 시원하고 명확하게 설명을 참 잘해주시네요


지금 보배와 큰오빠부부와 같은 마음의 그림입니당

하나님~~정말 감사해요

생각지도 못한 폴립이라는 녀석이었네요


이비인후과 확인결과 갑상선과는 상관이 없다고 하시니

 11월 6일 갑상선암 수술은 반절제 수술이 되겠지요?

그날의 수술도 하나님이 의사쌤의 손을 잡고 함께 해주세요.


함께 오지는 못했지만 우리 막내오빠가

많이 신경을 써주어서

오늘 정밀검사를 편하게 잘 받았습니다.


다음주 월욜 수술날도 우리 주님이 함께 해주셔서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우리 가족을 긍휼히 여겨주소서!!


ㅎㅎ 사랑하는 큰오라버니~~~

11월 5일 홍익교회 주일예배에 꼭 참석해주시와요

이 누이동생의 간절한 바램입니다요!!


우리 큰 언니 수술을 위한 한 줄 기도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