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치아 발치 후 관리(임플란트 하기 전)...동수원오케이치과 /보배&하영

유보배 2018. 2. 10. 07:26



치아 발치후 일주일이 지난 목요일

동수원오케이치과에 갔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니

원장님이 그냥 점검만 하시려나?

" ㅎㅎ 그럼 좋겠네" 라고 속으로 생각했지만


에고~~ 그냥 편한 점검이 아닌

발치를 한 옆치아들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철사로 고정하는 치료를 받았어요.

요기 보이는 큰 거울로 함께 보면서

치료할 과정을 하나 하나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보배가 발치한 치아는

왼쪽 윗니, 오른쪽 아래 어금니로

 치아는 이를 뺀 공간으로 자꾸 가려는 성질이 있고요


 아래 치아가 없으면 맞불리는 윗치아가

내려올 수가 있으므로

 내려가지 않도록 옆치아와 철사로 잡아주는 거래요


오늘 원장님의 점검을 받고 치료해주신 분은

박은미 실장님인데요

친절하고 성의있게 아주 잘 해주셨어요


사용할 때 보배가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철사를 일자로 하지 않고

두꺼운 철사를 구부려서 해주었는데요


 앞으로 쓰러지거나 밑으로 내려오는 치아를

상대치아와 잘 잡아주고 힘을 잘 받기 위해서

두꺼운 철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ㅎㅎ 양쪽으로 무언가 붙어는 기분이 들지만

치실은 사용할 수 없으니

워터픽으로 잘 관리를 해야겠지요.


옆 환자를 치료하시는 양홍석 원장님께

간다는 인사를 하니

처음에는 불편해도 금방 적응이 된다 하시면서


 꽃피는 5월에 보자고 하시네요

그때까지 잇몸이 튼튼하도록 관리를 잘해서

임플란트 시술이 잘 되도록 해야겠지요?


ㅎㅎ오늘은 편하려나 기대했지만

40분 여분 동안

윙~윙~~ 슉 슙(석션)~~돌돌돌 ~~


그런데 집에 와서 식사를 하는데

훨씬 더 편하더라구요

철사로 고정해주니 씹을 때 힘을 받나봐요


역시나 치아는 끊임없는 점검이

필요함을 느끼며

 관리를 잘 해야 할 소중한 부위임을 깨닫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