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십계명을 바라볼 때 마다...../ 업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유보배 2018. 5. 7. 04:46


우리 교회는 지난 사순절부터 십계명을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있는데요

오늘이 마지막 열 번째 계명에 대한 말씀이었어요


그런데 우리가 십계명에 대하여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한 말씀이 은혜가 되어서

우리 이종목 목사님의 설교 앞부분을 전해드립니다.

저는 십계명 시리즈를 설교하면서 제 마음속에

약 3500년 전에 모세를 통해서 주셨던

 하나님의 말씀이 21세기를 사는 우리들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 고민을 했어요

여러분 제가 정말 바라기는

이 가치가 혼란스러운 시대에


이 십계명이 어두움을 밝히는 등불이 되기 원해요

어떤 것을 선택할 때 삶의 잣대가 되기를 원하고

우리 자신을 돌아볼 때 거울처럼 비치는 말씀이 되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십계명을 주시기 전에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출애굽기19:4)


독수리 날개로 업었다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거는 정말 기적 중에 기적이거든요


일본 사람들이 우리 한국사람들을

30여 년 지배하고 식민지화 해서

우리가 그렇게 힘들었는데


약 430년을 노예로 생활하던 그들이

거기서 해방되어 홍해를 건너서 그리고 광야 3개월을 지나

시내산에 도착했을 때 그들의 감격이 어떻겠어요?


하나님이 업어주시지 않고서는

우리가 어떻게 여기를 왔나?

그것을 깨닫게 하시면서 이제 구원받았으니까


하나님을 위해 감사하면서

하루를 이렇게 살아라

그래서 열 가지의 말씀인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여러분과 저도 이 십계명을 지켜야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구원받은 은혜에 감사하여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이 십계명을 바라볼 때마다

열 손가락을 바라보고 사용할 때마다



이 십계명을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나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