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우리의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신 왕, “예수”(마태복음 2:1-15) ...이종목 목사

유보배 2018. 12. 24. 09:38



지난 주부터 제가 감기 몸살이 너무 심해서

어제 주일에 오천교회에도 못 가고

집에서 이종목 목사님의 설교 동영상을 들었는데요.


이번 감기가 얼마나 심한지요

가래와 기침이 나면서

온 몸이 쑤시고 수시로 식은 땀이 나면서


목소리가 쉬어서 말하기도 힘들고 

화장실도 자주 가서 괴롭지만

누워서 목사님의 말씀을 계속 반복해서 들으니


들뜨기 쉬운 연말 연시에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신

우리 예수님을 더 깊이 깨닫게 되고요


잘못한 것들을 회개하는 마음이 들어서

아픈 것도 감사하다는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보내드리니 꼭 들어보세요!!

우리의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신 왕, “예수


예수님이 가장 낮은 곳

베들레헴 외양간에 오셨듯이

우리 교회 또한 가장 낮아져서 모든 사람이


소위 말해서 흙탕물과 같은 사람이든

깨끗한 사람이든

다같이 모이는 하나의 교회가 되기를 사모합니다


이 세상에서 너무 힘들고

치열한 삶을 살았다 할지라도

교회에 오게 되면


 참 쉼과 힘을 얻는 기쁨의 자리.

문턱이 낮은 교회가 되기를 사모합니다

그런 교회가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여러분~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헛된 희생은 없다 ~~~

오늘 성탄절을 앞에 두고 여러분과 제가

두 가지 질문에 답을 하셔야 합니다


1. 누가 내 삶의 왕입니까?

2. 그리스도처럼 낮은 곳에서

 섬길 마음이 내게 있는가?


만일 예수님이 , 하나님의 아들이

베들레헴 마굿간에서 태어난 것이 맞는다면

여러분과 저는 우리의 삶을 좌우할 권리가 하나도 없습니다


예수님이 왕이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분이 외양간 더러운 내 마음 속에 오셨고

지금도 더러운 저를 다스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