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스승의 날을 감사드리며....../ 신세계아카데미 수요 서양화반

유보배 2019. 5. 15. 20:56



5월 15일은 스승의 날!!

 가르쳐 주시는 고마운 스승님들께

감사를 드리는 날이지요


마침 날짜도 딱 맞게 신세계아카데미 경기점

수요 서양화반 수업이 있는 날이어서

우리 모두 다 함께 조촐한 축하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선배님들은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을 해주시고요

ㅎㅎ후배님들은 모두가 일일 반장이 되어

적극적으로 이렇게 상차림을 도우니 흐뭇해요


그리고 일이 있어 못 나오신 회원들도

모두 모두 함께 참여를 해주시니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해요


지난 1년 동안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허훈 선생님께

쑥스럽지만 스승의 날 노래를 불러드리니

ㅎㅎ선생님의 얼굴이 빨개지셨는데 마음은 기쁘셨겠지요?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볼수록 높아만 지네
참되거라 바르거라 가르쳐 주신
스승은 마음의 어버이시다
아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ㅎㅎ다 함께 1절만 불렀는데요

 학생 때 불러보고 몇십 년 만에 다시 불러보니

 가사가 헷갈리면서도 감회가 새롭네요


스승님과 제자들의 따뜻한 시간이 끝나고

ㅎㅎ 점심시간이라 모두들 배가 고프니

눈 앞에 놓인 맛난 간식들을 먹어야 하는데요.


여행을 가서 함께 하지 못한 인예 언니

감기로 아파서 결석을 한 난균 언니

일이 생겨서 못 온 종실 씨~ ㅠㅠ


오늘 함께 하지 못해서 많이 아쉽지만요

허훈 선생님을 모시고 화기애애한 시간을

추억하기 위해서 단체 사진을 찍습니다


우리 수요 서양화반은 언니들이 정말 멋지신데요

처음 초창기 때부터 오직 허훈 선생님께만

그림을 배우시는 의리파 은희 언니


언제나 후배들의 그림을 과하게 칭찬하면서

용기를 북돋아주시는 따뜻한 정애 언니


여행을 가셔서 못 오셨지만 너무 순수하시고

언제나 긍정적이신 인예 언니


겸손하시고 엘레강스한 태도와 모습으로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병주 언니


맛난 요리 솜씨로 우리들을 즐겁게 해 주고

  파렛트에 짜 놓은 물감으로도 감동을 주는 명금 언니


이번 학기에 새로 오셨지만

멋진 수채화 실력을 가지신 난균 언니


이런 훌륭하고 좋은 언니들이 계시기에

무슨 일이 있어도 의논할 수가 있어서

우리 동생들은 너무 든든하고 의지가 된답니다


ㅎㅎ그다음은 착하고 예쁜 동생들인데요


차분하고 따뜻해서 정감이 가는 명옥 씨

색다른 목탄화로 눈을 즐겁게 해주는 현미 씨

멋진 패션 감각과 천사같은 마음을 가진 종실 씨

 밝고 화사한 에너지를 퐁퐁 선물하는 시은 씨

유화도 수채화도 다 잘 그리는 문희 씨

요즘 귀여운 동물 그림으로 행복을 주는 혜원 씨

미술에 관한 많은 질문들로 도전을 주는 희승 씨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예쁘고 착한

그녀들의 얼굴이 떠올라서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데요


마지막으로 두 아이를 키우면서도 배움을 멈추지 않는

 씩씩한 은주 씨는 우리 수요반의 막내인데요.

성격도 쿨하고 재밌어서 언니들에게 큰 웃음을 준답니다.


 행복한 보배도 함께 다시 한번 찰칵 찍었는데요


에구 ~~ 우리 수요 서양화반 청일점이신

홍사장님이 주차장에 가시느라

늦게 오셔서 단체 사진에 빠지셔서 섭섭하네요


ㅎㅎ그래서 이렇게 뒷모습을 담았습니당

우리 홍사장님은 가만 계셔도 카리스마 팍팍 풍기는

아주 근사한 분이시거든요


선생님도 찰칵찰칵 우리들 모습을 담으시네요

오늘 제자들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보이나 봅니당

ㅎㅎ 흐르는 시간만큼 정이 들기도 했겠죠?


집으로 돌아오는 길

길 가에 붙은 현수막의 글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웃자! 아름다워질 것이다

감사하자! 행복해질 것이다

꿈을 포기하지 말고, 매 순간 즐겨라

ㅎㅎ 신세계아카데미 수요 서양화반에서, 매주 수요일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