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하나님께서 도우시는 삶(잠언 3장 1~6절)/시어머니 추모예배

유보배 2020. 4. 17. 20:24



오늘 기일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천국에 가신 어머님을 생각하며

정성된 마음으로 추모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이 추모예배를 통해서 우리 가족들이

삶과 죽음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깨닫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1.묵도... 시편 23


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풑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2.찬송.....421

 

3.기도...가족 중

 

4.말씀..... 하나님께서 도우시는 삶(잠언 3:1~6)

 

1.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2.그리하면 그것이 네가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3.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4.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5.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우리는 세상에서 잘 되고 인정을 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갑니다.

특히나 자녀가 관련된 문제라면 더욱 더 애쓸 것입니다




그런데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는 비결은

 하나님의 법을 잊어버리지 않고

내 마음으로 그 명령을 지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장수하여 많은 해을 누리게 하고

평강을 더하여 주신다고 말씀하는데요

제가 아이들을 위해서 늘 붙잡고 기도하는 구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시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삶입니다

그러려면 나의 경험과 지식을 의지하지 말고

전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답답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굳게 믿고

언약의 말씀을 늘 마음에 새기고


소리내어 외우며 말씀대로 살려고 순종할 때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을 받고

세상 사람들에게도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의지하고 기도하는 자를 도우셔서

반드시 선한 길로 인도하십니다.

모든 일 가운데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임재하심이 있습니다.


어떤 상황과 처지에서도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으로

자녀들에게 아름다운 신앙의 유산을 계승하는

축복된 부모가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5.찬송가 ..570장

 

6.주기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