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CATS GT! - 냐옹아 GT가자...이종목 목사

유보배 2020. 7. 5. 17:08

여러분과 제가 살면서 

이 땅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만나고

관계에서 어려운 일을 만날 때가 얼마나 많습니까?

 

저는 문제를 만날 때마다

항상 제 자신에게 질문하는 것이 있어요.

냐옹아 GT 가자

 

변화되어야 할 것이 무엇인가?

나는 긍정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있는가?

시간을 가지고 숙성시켜야 되는 일인가?

 

이것은 누구와 대화를 해야 하는 것인가?

이 상황에서 하나님의 뜻을 무엇이지?

내가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할 것은 뭐지?

 

내 자신에게 질문해 보는 거예요

그래서 그것에서 감사를 찾으려고 하고

그것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으려고 하고

 

무엇보다도 긍정적인 태도

웃음을 잃고 싶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은 거예요

 

여러분과 제가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에

먼저 감사기도를 드리면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를 지킵니다

 

아멘

 

오늘은 우리가 맥추 감사 주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한 해의 절반을 보내면서 감사를 드리고 있는데요

교회적으로 감사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1896년에 소수의 믿는 사람들이 시작했던

하나님의 교회가 124년이 흐르면서

이 시대의 희망이 되고

복음의 관문이 된 것이 너무 감사하지요

 

2020년도가 참으로 힘든 한 해였는데

이 한해를 이겨나가기 위해서

 

1월에는 사경회를 열어서 힘을 주시고

성광회에서는 캄보디아 선교를 하게 하시고

 이겨나가게 하시니 얼마나 감사해요

 

코로나 19 속에서도

신비스럽게

하나님의 집이 세워지는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씨앗이 멈출 때 비로소 꽃이 피어나는 것처럼

우리 교회가 두 번에 거쳐서 멈추었을 때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을 때

 

비로소 하나님이 보이기 시작했고 

하나님의 때가 왔다고 하는 것이지요

 

개인적으로는 무엇을 감사하고 있습니까?

 

이 어려운 시기에 일할 수 있는 것이 감사하고

가족을 주신 것도 감사하고

위험에서 건져주신 것이 얼마나 감사합니까?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진정

본질로 돌아가서

내가 참 그리스도인인가?

 

내 삶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DNA로

그리스도의 성품을 드러내고 살고 있는가?

빛과 소금의 삶을 살고 있는가?

 

더 우리 자신에게 돌아보게 하시지 않습니까?

우리가 살아야 할 이유가 있다면

하나님의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