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구도자 도마, 믿음을 배우다(요14장 1-11절)/오천감리교회 주일 예배

유보배 2020. 6. 14. 15:44

www.youtube.com/watch?v=0Xp5TlaRtxA

2020년 6월 14일 주일 낮 예배

 

전 세계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으면서

힘들고 어려워도 조금만 참고 지나가면

일상의 삶이 회복되고 예배가 회복될 줄 알았는데요

 

날씨가 무더워지는 6월이 시작되어도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자꾸만 확산이 되는 요즘

이전보다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고 말씀에 집중하게 됩니다

 

구도자 도마, 믿음을 배우다(요 14: 1-11)

 

여러분~~ 문제가 생겼을 때

근심하시나요?

믿음으로 반응하시나요?

 

믿음의 사람은

예기치 못한 문제에 직면할 때

하나님을 바라보라는 말씀이 도전이 되는데요.

 

한 주간 동안 살면서 제자들처럼

당황스럽기도 하고 예기치 않은 문제가 생길 때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염려되고 불안할 때

 

근심을 멈추고 하나님을 믿기를 원합니다.

 

우리 인생이 힘들고 외롭고 지쳐서

홀로 있는 것 같지만 

주의 영이 우리와 함께 하셔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하나님께 함께 기도하시고

사랑하는 하나님의 가족이 함께 합니다.

 

마음에 근심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습니다

성도의 삶은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것입니다

 

전에는 나의 지혜, 나의 지식, 나의 경험

나의 잠재력, 내가 주인이었지만

옛사람은 죽고

 

이제는 주님이 주인!!

주의 영이 나와 함께 하고 거처하는 천국의 삶을 누리며 

제사장으로 살아가는 새 사람의 삶

 

전에는 나의 의, 나의 노력으로 살았지만 

이제는 주님이 내 안에서 나를 통하여 사시는

그런 놀라운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도마와 니고데모처럼 

주님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무지합니다

실수합니다

유혹에 빠질 때도 있습니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중보자가 되시고

말씀으로 인도해주시고

삶을 다스려 주옵소서

 

천국에 내가 거할 집이 있음을 감사합니다

천국에 이르는 길이

주님이심을 감사합니다

 

이 땅에서 주의 영의 인도함을 받는 

천국을 맛보며

살게 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근심하지 않고 하나님을 믿고

또 주님을 믿으며 살아가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