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진, 주은혜가족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이강주 목사/바이블 팟

유보배 2021. 4. 13. 08:15

오직 비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이니

곧 감취었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고린도전서 2장 7절)

 

목요일은 하가다라마바사 코너가 있는 날!!

하나님의 말씀 중 한 구절을

내 입으로 소리를 내어

반복하며 읊조리는 은혜로운 시간입니다.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이 말씀의 의미는  

주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

만세 전에 주님이 나의 영광을 위해 정하셨다는 거에요

 

주님의 죽으심은 너무 가슴 아프고

고통스러운 것이지만

그것은 부활을 위해 준비하신 영광이었죠

 

 십자가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입니다

십자가를 통해 그리스도는 부활하시고

영광을 얻으셨잖아요

 

우리는 삶의 십자가들이 있어요

남편으로서 아내로서 직장인으로서

학생은 학생으로서

 

몸이 아픈 분들은 병이 십자가이고

경제가 어려운 분들은 물질의 어려움이 십자가인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우연이 아니에요

 

누구 때문도 아니고

무엇 때문도 아니고

그 속에 나의 영광이 담겨 있는 것만은 

부인할 수 없는 진리라는 것이죠

 

부모는 자녀들에게 어떤 경우라도 

그냥 책망하지는 않아요

성장과 그 아이의 유익을 위해 책망하지요

 

그런 아픔이 없었다면

오늘의 내가 없었다는 것을 잘 알게 되기에

나이가 들면 부모에게 감사하지요

 

부활의 능력은

십자가를 통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주님이 삶을 통해 경험하게 하시고

 

예수님을 통해 확증하셨지요

죽음 없이는 부활이 없으니까요

씨가 죽지 않고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가 없잖아요

 

우리 삶의 고난은 전공 필수군요

그렇지요

사람들은 고난을 미리 걱정하는데요

 

주님은 우리에게 감당할

고난만 주시기에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현재의 고난만 고민하면서

아... 이 속에는 어떤 영광이 있을까?라는 확신!! 

반드시 있다

 

결과가 혹시 내가 노예로 끌려간다 해도

혹시 내가  감옥에 간다 할지라도

어떻게 보면 요셉이 잘못해서 끌려가는 것일 수도 있거든요

 

조금 눈치가 없이 형들에게 행동해서

우리가 내 실수로 결과가 잘못될 수도 있어요

그럼에도 그 속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담아놓았어요

 

왜냐하면 부모는 자녀의 어떤 잘못도 

책임을 지시거든요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삶이

내가 선택을 잘못해서

너무 후회스러운 삶을 살아갈 수도 있어요

 

그게 바울이죠

자기가 선택해서 예수 믿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잡아서 죽이기까지 했는데요

 

그럼에도 그 책임을 바울에게 묻지 않고

그것마저도 바울의 삶의

영광의 도구가 되게 하신 하나님

 

하나님은 너무 완전하세요

그러니 우리가 너무 후회하지 말고 자책하지도 마세요

그것은 내 영역이 아니에요

 

책임은 주님이 지세요

아들을 맡은 일이나 열심히 하세요

결과는 주님이 다 책임지시니까요

 

너는 혹시 실패해도 열심히 해봐

열심히 하다가 실패하면

내가 또 다음 대책이 있어

 

이 말씀이 그런 것이죠

 만세 전에 미리 딱 정해져 있는 것이기에

바뀔 수가 없어요

 

만세 전이라는 것은

시간을 초월해서

절대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

 

어떤 고난에도 영광은 이미 나를 위해

하나님이 딱 정해놓고

내가 그 어려움을 겪게 하시는 것이지

 

어쩌다가

누구 때문에

어려움이 오는 것은 아니에요

 

그 확신 속에

부활 주간에 부활의 기쁨을 맛보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읊조려보았어요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지금 고난 가운데 계신 분들

혹은 미래가 불안하신 분들

모두 모두 이 말씀 같이 입으로 읊조리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youtu.be/c1 EcUXSO01 k

이 말씀 붙들고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읊조리시면 좋겠고요

유튜브도 함께 공유하시고 은혜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