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교회

이천중앙지방연합성회..아브라함의 믿음(.이홍중목사님)

유보배 2011. 8. 30. 07:29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나는 이 길을 가리라 좁은 문 좁은 길 나의 십자가 지고

나의 가는 이 길 끝에서 나는 주님을 보리라 영광의 내 주님 나를 맞아주시리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나는 일어나 달려 가리라

남선교회 회원들의 은혜로운 찬양입니다

 

찬양이 끝나자 이홍중 강사목사님께서 남선교회에서 어떤일을 하냐고 물어보셨어요

이천중앙지방 남선교회는 일년에 하는일이 체육대회, 남선교회수련회.찬양대회등을 한답니다

목사님은 보통은 여선교회 활동이 더 많은데 이지방은 남선교회가 어렵지만 최선을 다해 여러가지를 하고 있다며 칭찬하셨어요

찬양을 하신 남선교회분들중에 오천교회 장로님들과 권사님이 많으시네요..ㅎㅎ

 

 

아브라함의 믿음(창세기 12:1-4)...이홍중목사

본문말씀에 앞서 건강한 교회란?

1.저녁예배에 교인들의 참석수가 많은교회

   낮예배와 비교하여 주일저녁,수요예배의 차이가 별로 없는 교회를 말합니다

2. 감사를 많이 하는교회

   사람앞에 보이려고 얄팍하게 하지말고 하나님앞에 똑바로,진실하게 세워지기 바랍니다

   건강한교회는 감사가 넘쳐서 십일조는 물론이고 감사헌금이 많습니다

   매시간마다 정성껏 드리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예수믿고 신바람나게 삽시다

예수님이 우리대신 십자가를 지셨으니 우리는행복하게 즐겁게 사십시오

성장된 교회는 3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찬양.전등.특히 새신자를 중심으로 성도들의 얼굴이 밝습니다

   교인끼리도 반갑게 맞이하고 새가족이 오면 모든장로님들이 달려가 그사람의 손을 잡고 20번만 악수하면

   그다음주에도 반드시 나옵니다~

2.기도가 살아있는 교회

3.전도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돌아가며 전도의 열정이 있는 교회

 

 

믿음의 조상,축복의 조상 아브라함의 믿음

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하게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창세기26: 4)

부모대에 믿음생활 잘하면 자손들이 복을 받습니다

임마누엘 교회의 성장비결은 어머니가 뿌려놓은 기도덕분에 살고 있다고 말했어요

광림교회의 김선도목사, 금란교회의 김홍도목사, 임마누엘교회의 김국도목사,  김건도목사

네명의 목사를 기도로 길러낸 어머니의 기도입니다

권사님들 건강할 때 새벽예배 많이 나오시고 자녀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갈대아우르땅에서 살았는데 바닷가의 특징은 우상숭배가 많습니다

75세에 자식을 허락하신다며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신 하나님~

본토,친척,아비를 떠나 지시한 땅으로 가라

그런데 아브라함은 지시한 땅이 아닌 하란땅으로 갔습니다

거기에서 다시 세겜땅으로

 

그제서야 아브라함은 하늘의 별과 같이 자손을 주리라는 약속을 깨닫고

순종하여 100세에 아들을 낳았습니다

약속의 말씀을 주셨는데 순종이 없으니 25년동안 계속해서 연단을 받았던거에요

하나님앞에 진실하게,똑바로 사세요

사람앞에 보이려고 하지말고 여러분들도 아브라함의 축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아브라함은

1.말씀을 쫒아감

  말씀에는 성경, 쉐마(선포되는 목사님의 설교말씀),레마(감동)이 있는데

  설교 듣다가 감동이 오면 순종해야 합니다

  강사목사님은 사람이 좀 센스가 있어야 한다며 설교듣다가 기도하다가 영적감동을 받아 순종하면

  하나님께서 꿈같은 축복을 주신다며 몇번씩 강조했어요

 

  실제로 당신이 시무하시는 부천남부교회 교인들의 이야기를 많이 하셨어요

  설교중에 감동을 받아 네팔에 학교를 세운이야기며

  건축헌금을 해야 하는데 돈이 없으니 마음이 넘 아파 새벽예배시간에 눈물을 펑펑쏟고

  목사님을 찾아와 천만원을 빌려달라고 하여 식당에서 일을 하여 분할로 갚던 집사님이 

  도박에 빠졌던 남편도 하나님께 돌아오고 남편의 믿음도 좋아져

  지금은 축복을 받아 잘 살고 있다는 이야기등을 들으니 더욱 실감납니다

 

정말 하나님은 예배중에 설교 말씀중에 우리에게 영적인 싸인을 주실 때

우리가 마음을 드리고 순종하면 몇 갑절의 꿈같은 축복을 주신다는 말씀~~

믿어지고 확신합니다

 

2.제단(예배의 성공자)

  교회를 가까이 해야 합니다

  예배를 귀하게 여기고 정성을 다하며 절대 빠지면 안됩니다 

 

3.십의 일조(성별의 믿음)

  너의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찌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것에서

  십분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창세기14:20)

  율법이 생기기 전 아브라함 때부터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 믿음의 고백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 조상들의 날로부터 너희가 나의 규례를 떠나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런즉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가리이까 하는도다 (말라기3:7)

  온전한 십일조와 헌물은 내가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 고백입니다

  십일조 드리는 것을 가르쳐야 합니다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고백하는 온전한 십일조를 합시다


4.대접하기를 즐겨하는 믿음

  이르되 내 주여 내가 주께 은혜를 입었사오면 원하건대 종을 떠나 지나가지 마시옵고

  물을 조금 가져오게 하사 당신들의 발을 씻으시고 나무 아래에서 쉬소서

  내가 떡을 조금 가져오리니 당신들의 마음을 상쾌하게 하신 후에 지나가소서(창세기 18:3)

 

 목사님교회에 장호원에서 이사를 오신 부부집사님이 계셨는데 집으로 오시라고 하여

 늘 칼국수나 수제비같이 부담없는 것으로 대접을 잘하신 부부가 지금은 커다란 식당의 주인이 되는

 축복을 받았다고 하시며 목사는 사랑을 먹고 사는 사람이라고 하시네요

 교인들만 주의 사랑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목사님들도 교인들의 진실한 사랑을 원하시는군요~

 우리 오천교회 이종목목사님 생신은 7월24일이에요..ㅎㅎ

 

 주의 종들에게 잘하면 축복받습니다

 사람들에게도 대접하기를 좋아하면 복받습니다

 

5.보이는 믿음

네가 네 아들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창세기22:12)

믿음은 보여 주어야 합니다

사랑과 믿음은 표현되지 않으면 비극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하나님께 보여주며 아브라함에게 함께 하셨던 하나님이 우리 삶속에서도

함께 하시어 축복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 들려주신 말씀의 영적비밀을 깨닫고

아브라함의 믿음이 우리 모두의 믿음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