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주일을 거룩히 지키자/ 십자가 유산 그리고 다음세대(모녀의 묵상노트)

유보배 2023. 4. 5. 11:21

오늘은 한국의 무디로 일컬어지는 김익두 목사님의

'주일을 거룩히 지키자'라는 말씀에서 

주일을 지켜야 할 7가지 이유와 3가지 방법

 

그리고 주일을 잘 지키는 사람이 받는 축복을

포스팅으로 전해드리고요

마음에 와닿은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도 전해드릴게요

 

늦둥이 딸과 하는 묵상노트도 있으니

내용이 조금 길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hPJjdPc9PLo

김익두 목사님의 주일을 지켜야 하는 

7가지 이유에 공감이 가시지요?

그리고 주일을 지키는 3가지 이유를 말씀합니다

 

1. 땅에서 높여 주십니다

2. 영육 간에 복을 주십니다

3. 여덟 가지 기쁨의 복을 주십니다

 

기도를 응답받는 기쁨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는 기쁨

자신의 죄악을 이기는 기쁨

다른 교인을 양육하는 기쁨

환란 가운데서 위로를 얻는 기쁨

영생의 기쁨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

만물을 다스리는데서 오는 기쁨

 

딱 결론을 내놓고

말씀하시는 김익두 목사님

참 멋있으시죠?

 

누구와 함께요?  주님과 함께 쉬는 것입니다

 

 "목사님~~ 저는 주일에 일을 해야 됩니다.

일을 하지 않으면

우리 가족이 먹고살지 못합니다"


누군가가 저에게 이렇게 얘기한다면 

저는 이렇게 대답을 해주고 싶어요. 


"그러시면 일곱 시 반 예배 꼭 오세요. 
그리고 일하세요.

그리고 다른 날은 또 쉬어야 됩니다."


쉼이 꼭 필요한 거예요. 

그러니까 이유를 대지 말고 7시 반 예배 오시고 

그리고 일을 하세요. 


먹고살아야 하니까요 

그렇지만 다른 날은 시간을 좀 내서라도 

쉬셔야 된다. 쉬어야 된다 

 

예수님도 제자들과 함께 사역하실 때 

제자들을 꼭 쉬게 하셨잖아요. 
쉬어야 된다 

 

여러분과 제가 이런 얘기 들으면 안 될 거 같아요
"아이 그 사람 이제 살만하니까 병들어서 죽게 된다고"

 이런 얘기 들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물도 흐르다가 웅덩이를 만나면 

물을 채우고서 다시 흘러가는 것처럼 

 

그냥 일만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의 원리대로 쉬면서 살아가는

 여러분과 제가 되기를 원해요. 


사람들이 왜 못 쉬냐면 

무한 경쟁 시대에 다른 사람에게 

뒤처질 것 같으니까 자꾸 그러는데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경험하자 

 

제가 볼 때 나이가 육십이 넘은 사람들은

 잠을 줄여서 공부해서는 안 돼요

잠을 줄여서 일을 하면 안 돼요

 

 그렇게 일하지 말고 기도하면서 

"하나님~~ 제가 짧은 시간에 집중하더라도

 일을 해결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게 중요한 거지요 

60이 넘은 사람이 잠을 줄여서 내가 일을 한다?
잠을 줄여서 내가 뭐 공부를 한다?

 

그렇게 하지 말고 잠은 자되 

깨어있는 시간에 집중해서 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달라고 지혜를 달라고 구하시기를 원해요. 


젊은 사람들이 나 잠을 줄어서 하는 거지요

 나이 든 사람들은 잠을 줄이는 게 아니라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과 제가 어거스틴의 말을

 마음에 새기기를 원합니다. 

주님 안에서 쉬는 사람만이 삶에서도 쉰다는 거죠

성도는 주일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의 사건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항상 주일마다

이러한 역사가 있기를 축복합니다.

 

 

비가 내리는 고난주간 삼일 째

 

은혜로운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기도하며

 어떻게 삶으로 적용할까를 생각하니

우리 하영이가 쓴 묵상노트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오잉???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자는 안식일의 의미가

ㅎㅎㅎ 너무 쉼으로만 간 것 같지만

그래도 엄마의 건강을 생각해 주는 늦둥이가 기특합니다

 

주님~~ 사랑하는 오빠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