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5종목의 나의 기도...주기철 목사/ 오천교회의 10종목 기도

유보배 2023. 4. 7. 18:13

https://youtu.be/oabQoyenZsU

오늘 십자가의 유산은 주기철 목사님의 

'5 종목의 나의 기도'입니다

 

주기철 목사님은 아주 공개적으로

신사 참배를 반대하신 분이에요. 
여러분~~ 그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일제강점기에 신사 참배를 거부하고 그러면

 일제의 질서를 무너뜨리는 거니까 

감옥에 들어가잖아요. 
그런데도 공개적으로 신사 참배를 반대했어요. 


 1938년부터 네 번에 걸쳐서 감옥에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면서 6년 동안이나

고문을 당하고 1944년에 4월 21일 밤 순교하십니다. 


그때 나이가 47살이에요

 이 글은 1939년도에 2차로 투입했다가 

이제 잠깐 나오신 날이 있는데

 

석방된 그날이 주일날이었어요. 

그때 강단에 서가지고 이 설교를 하신 거예요. 
 그게 오늘 본문이 되겠습니다.

 

이 묵상 노트를 읽어보신 분들은 알 거예요

불을 토하는 설교입니다

주기철 목사님의 확신과 결의를 볼 수 있는 설교예요

 

참.... 깊이가 달라요

우리는 조금만 힘들면 어렵다고 하잖아요

 

하나님 아버지 ~~ 주기철 목사님을 통해

 하나님을 향한 일편단심의 

헌신을 배우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고난을 견디며

 가족과 성도님들을

 하나님께 의탁하고

 

 나는 의에 살고 의에 죽으리라 

아버지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죽으면 죽으리이다. 


일사각오로 살았던 목사님의 영성을 

저희들에게도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오천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10 종목의 믿음으로 살게 하여 주옵소서!!

 

 1. 하나님은 은혜와 사랑을 넘치게 하신다
2.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

3. 하나님이 주시는 건 두려움이 아니라 능력이다. 
4. 하나님의 때는 완벽하다

5. 나는 죽고 예수로 산다. 
6. 감당할 수 있는 시험만 있다

7. 십자가만 자랑한다

8. 심은 대로 거두게 하신다 

9. 무슨 일을 하든지 누구를 만나든지 주께 하듯 한다

10.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다 

 

이렇게 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