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비듬나물 / 간단히 무치는 방법

유보배 2023. 6. 21. 18:50

엊그제 원삼에 갔던 날

찬여 권사가 준

건강에 좋은 비듬나물과 아욱

그동안 야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비듬나물을 먼저 손질했는데요

씻어서 끓는 물에 3분 정도 데치면 돼요

 

물에 씻고 데치는 사진은 생략했는데

비듬나물이 얼마나 부드러운지

뻣뻣한 줄기는 다 떼어내고 주었더라고요...ㅠㅠ

 

밭에서 일일이 따는 것도 힘든데

먹기 좋으라고 손질까지 다 해서 주니

아고~~ 정말 감사 감사요

 

다시 깨끗이 세 번 정도 닦은 다음에

물기를 꼭 짜주고요

 

이렇게 펼쳐 놓아요

줄기가 너무 길면 잘라주어도 좋아요

근데 손질된 것이라 그냥 무칩니다

 

ㅋㅋㅋ원래 다른 용기에 양념장을 만들어서

비듬나물을 무치면 더 좋은데요

오늘은 바빠서 그냥 한 번에 다 넣고 휘리리릭~~~

 

자기 취향대로 된장이나 간장에 무쳐도 좋은데요

오늘 보배는 매콤 달콤하게~

진간장(쪼금만), 고추장, 파, 마늘, 매실액, 참기름. 깨

 

요런 양념초고추장도 더 넣었어요

회 먹을 때 오는 초고추장 남으면 버리지 말고요

이렇게 요리에 활용하면 좋습니다욤

 

ㅎㅎㅎ내가 하고 내가 먹어보는데

정말로 부드럽고  맛나네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비듬나물

저녁으로 이 비듬나물 먹을 거예요

ㅎㅎㅎ밥은 한 수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