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싱싱한 전복 버터구이 맛나요

유보배 2023. 1. 12. 14:03

엊그제 지인이 선물을 보내주었는데요

오~~ 싱싱한 전복!!

보배가 좋아하는 해산물이에요

보내준 지인에게 감사해요

 

와웅~~ 보기에도 먹음직한 전복이 15개

얼마나 크고 싱싱한지

칼로 떼어내기도 쉽지가 않더라고요

 

먼저 흐르는 물에 솔을 이용해서

표면을 깨끗이 닦습니다

그다음 딱지에서 떼어 내고 이빨을 제거하는데요

 

이빨은 뒤집으면 봉긋 나온 부분을 

누르면 나옵니다

 

이렇게요. 그런데 얼마나 싱싱하고 센지

칼로도 떼어내기가 힘들어서

ㅋㅋㅋ 온통 난리를 치면서 전복을 손질했어요

 

요렇게 칼집을 넣으면 끝이에요

 

펜에 버터와 마늘을 넣고 볶습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도 되지만

보배는 냉동에 얼려 놓은 마늘을 씁니다

 

노릇하게 익어가면 칼집을 낸 전복을 넣고

다시 한번 살짝 볶아주는데요

그러면 더욱 고소하고 맛나요

 

내장도 버리지 말고 같이 볶으면 맛나요

ㅎㅎ 울 남편은 2개 ~~

 

전복이 너무 커서 우리는 한 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더라고요

딸기주스와 먹으니 환상의 맛~~~

 

오늘 먹은 전복 마늘버터구이

정말 맛나고요, 

 배도 부릅니다

 

다만 우리 큰딸 생각이 많이 났다는~~

손질해서 냉동에 얼려 놓았어요

ㅎㅎ 해주려고요. 전복 버터구이를 좋아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