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사랑니 치료(크라운 부착) ...동수원오케이치과 / 정기검진은 필수에요!!

유보배 2023. 9. 7. 15:48

지난주 문제가 있던 왼쪽 윗사랑니를

치료받고 임시치아를 끼우니

첫날에는 조금 통증을 느꼈지만 괜찮았는데요

 

그래서 지난번에 본을 뜬 치아에

도자기를 씌우러

월욜에 오케이동수원 치과에 갔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용인의 유명 교정전문치과

더라인치과(김량장동)의

김석곤 원장님 영상을 보니 반갑네요

 

우리 하영이의 교정치료를 오랫동안

정성스럽게 치료해 주셔서

ㅎㅎ어디서 뵙든지 늘 감사한 마음이에요

 

드디어 보배의 차례가 되었는데요

맨 끝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이번에 치료를 받은 사랑니예요

 

6년 전에 레진치료를 받았는데

다시 문제가 생긴 것인데

나이가 들어가니 치아도 점점 부식이 되는 것이죠

 

다행히 신경선과는 조금 떨어져서

신경치료까지는 하지 않았는데

  ㅎㅎ 잘 맞아서 쉽게 끝났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친절한 간호사님이 조금 손을 보다가

양홍석 원장님이 오셨는데

우리 원장님 얼미나 꼼꼼하신지요 

 

아~~~~(입 벌리라는 소리) 

아~~~ 물어보세요

아~~~ 물어보세요

아~~~ 물어보세요

아~~~ 물어보세요

아~~~ 물어보세요

 

무는 것을 이쪽저쪽으로 돌려가면서

그렇게 몇 번을 반복한 뒤에는

 공포의 기계음 (윙~~ 윙~~ 치아 가는 소리)

 

ㅎㅎ 혹시나 치아를 갈다가 아플까 봐

긴장되고 무서우니까

보배의 온몸에 힘이 들어갑니당.

 

그렇게 계속해서 무한 반복하시니

기도가 절로 나오고요

(아이고~~ 하나님 빨리 끝내주세요)

 

ㅋㅋㅋ 다 세어보지는 못했지만

20(?) 번 정도는 반복해서

치아의 높이를 잘 맞춘 것 같은데요

 

처음에는 치료받은 부위에 찬 것이 닿으면

시큰해서 걱정이 되었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벌써 임플란트를 한 지 5년이 지난

윗치아의 뿌리와 머리 부분을 연결해 주는

나사 부분도 메꾸어 주셨는데요

 

정말로 정기검진은 필수인 것 같아요

이렇게 올 때마다

치아를 점검하고 치료받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 치료를 마치고 도자기를 씌운 사랑니도 

발치하지 않고 크라운 치료를 했으니

부디 몇 년간이라도 잘 사용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