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행동하기로 결심하라(야고보서 1:5~8)...이종목 목사/ 주일예배

유보배 2023. 12. 10. 18:22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거룩한 주일날

ㅎㅎ 발걸음도 가볍게

기쁜 마음으로 오천교회를 향해 갑니다

평일에는 차들이 밀리는 신중부대로를

이렇게 쌩쌩 달리게 하시니 

인도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참 감사해요

 

덕분에 50분 만에 교회에 도착~~~

 

와우~~ 산타가 우리 교회에 벌써 왔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우리 어른들도 잠깐 동심의 세계로 ~~~

 

산타와 함께 찰칵 인증샷 찍고요

좋아하는 에썰나무로 가서

주스를 마시고 예배를 드리러 갑니다

 

하나님~~ 우리 재이 왔어요

친구들과 은혜롭고

즐거운 예배를 드리게 해주세요

 

 대림절 2주 차~~

보배도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https://youtu.be/3qCtetqiS6Y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을 찾으라'

지난주 말씀에 이어서 오늘은

'행동하기로 결심하라'

 

보배가 노력해야 할 부분인데요

마음에 와닿은

목사님의 말씀을 짧게 전해드립니다

꿈을 찾는 것이 첫 단계라면

두 번째 단계는 

행동하기로 결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가 어떤 일을 결정할 때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나요?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빠른 결심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렸다고 다 여러분것이 아니에요

하나님이 여러분 것이 되게 해주셔야죠

인도하심을 믿음으로 구하래요

 

내가 무언가 행동하기로 결심하기 전에

내가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살피는 거에요

 

올바른 결심은

올바른 사실의 정보에 근거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경험을 배우면서

또 우리도 다른 사람에게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되기를 사모합니다

 

쉬운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제 평생에도 가장 값비싼 수업료를 내고 배운 것은

비용을 계산하기 전에 일을 시작하지 마라

 

너무 준비 없이 건축을 했던

그런 것이 생각이 납니다

그러나 내 생명 전체를 쏟아부어도 좋다면 하십시오

 

완벽한 조건과 상태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과정 속에서 문제를 직시하고 그 안에서

기쁨을 찾는 오천의 가족들이 되기를 사모합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일이 있을 때

일상이 기적인 것을 알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불완전한 사람을 붙드셔서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라

사실을 수집하라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라

비용을 계산하라

문제들을 대비하라

두려움을 직면하라

 

여러분과 제가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주를 기대하십시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로 하여금 믿음의 사람은 행동하는 사람이고

 행동하기로 결심하는 사람일진대

 

여러 가지 변명을 대고

 이유를 댈 때가 

얼마나 많이 있었는지요.


내가 하나님께 모든 것을 드린다면 

하나님은 나를 통해 무엇을 하실 수 있으실까?

 질문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꿈을 찾고

 그리고 행동하기로 결심하기를 원합니다.


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가운데 

현실적인 것을 부정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비용을 계산해서 

 

정말 가치 있는 일이라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라면 

나의 모든 것을 내어드릴 각오를 가지고 

두려움에 직면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하나님~~ 오늘 목사님께 배운 말씀처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사실을 수집하고

다른 사람에게 배우고 또 보여주고

 

비용도 계산하고

문제들을 대비하고

두려움을 직면하며 살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