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목사님 말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을 찾으라.....이종목 목사 / 하나님의 꿈을 품으면,

유보배 2023. 12. 3. 16:12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기를 맞아

성전으로 발걸음을 옮겨주시니 감사해요

https://youtu.be/xwLTkI4hzR8

여러분과 제가 현실의 삶이 아무리 힘들다 해도

꿈을 잃어버리지 맙시다

하나님의 꿈이 우리에게 있어야 되거든요

 

오늘은 교회력으로 주님의 오신 날을

기념하는 대림절이라서

여기 강단에 첫 번째 대림절의 초를 켰습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이 땅에 오신 것처럼 여러분과 제가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 드리는 12월이 되면 좋겠어요

 

사도바울은 꿈을 주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본문 에베소서 3장 20절을 전했는데

메시지 성경으로 다시 읽어봅니다

아주 해석을 잘해놓았어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분인데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꿈에서나 상상하고 짐작하고 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루어주시는 분이에요

 

하나님은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우리에게 꿈을 주시고

장래에 희망을 주시는 분입니다

 

믿음이 견고해지고 거룩한 성품이 자라고

세상을 보는 관점이 넓어지고 용기가 생기고

삶의 우선순위가 명료해지기 때문에

 

삶의 제한된 에너지를 분배할 수 있는데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의 꿈에 대해서

의문을 자꾸 가져요

 

나는 나이가 많아서 꿈이 없어요

나는 몸이 약해서 새로운 꿈을 꿀 수가 없어요

나는 돈이 없어서 꿈을 이룰 수가 없어요

 

꿈이 없는 이유를 말하기 전에

여러분과 제가

믿음을 점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꿈을 주셨어요

세상을 홍수로부터

구원해 내라는 거예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꿈을 주셨어요.

 큰 민족의 아버지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꿈을 주셨어요. 

백성을 살리기 위해서

리더가, 지도자가 되라는 거예요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꿈을 주셨어요.
성전을 건축해라.

 

 느헤미야에게 꿈을 주셨어요.

 성벽을 재건하라 

 

바울에게 꿈을 주셨어요.
로마에까지 가서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돼라

 

여러분~~ 제가 이제 묻습니다.
 여러분에게 주신

하나님의 꿈은 무엇입니까?

 

아휴~~ 목사님

그건 다른 사람에게 해당되는 거지 

저한테는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고

혹시 생각하시나요?

 

하나님께서 오천교회에 새 성전을 지으라는

꿈을 주셨다면, 그리고 이루셨다면 

그다음의 꿈은 무엇일까요? 

 

왜 하나님께서 내가 5세기에 태어나지 않고

 10세기에 태어나지 않고

 21세기에 지금 살고 있을까? 

 

그것도 대한민국에... 왜 이곳에 살고 있을까?

왜 이곳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을까?

다 이유가 있고 목적이 있고 하나님의 뜻이 있습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꿈을 찾는 4가지는

 다시 한번 깨달음과 은혜를 주는 말씀이어서

다음 편에 자세히 전해드릴게요~~~

 

ㅎㅎ 우리 재이가 교회학교에서 

그린 성탄카드가 예쁘죠?

 기쁨으로 기다리는 성탄절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