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회

유혹을 이기는 삶(창세기 39:7-23)..이인준,임혜련집사님 가정

유보배 2013. 2. 15. 08:00

 2013년 2월15일 원삼속 속회예배

 

찬송....342,360

기도...이두진집사

말씀...황금숙속장

유혹을 이기는 삶...창세기39:7-23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요셉은 애굽에 도착하여 친위대장 보디발에게 팔려가고 어떤 상황에서든지 늘 성실하게 일한 요셉은

주인의 신임을 얻어 총무직을 맡게 되는데 보디발의 아내는 요셉을 유혹하지만 요셉은 과감하게 뿌리칩니다.

그 일로 결국 모함을 받아 옥에 갇히게 되지만 하나님은 요셉과 함께 하셔서 범사에 형통하게 하십니다.

그리고 요셉으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도 형통하게 하십니다.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1. 자기의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요셉은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와 지켜야 할 본분을 안 사람으로 

자신의 처지를 원망하거나 탄식하지 않고 주어진 자리에서 성실하게 충성을 다합니다.

당시에 애굽의 여주인들이 남자 노예를 성적 쾌락의 대상으로 삼는 일은 공공연한 일이였고

여주인에게 잘만 보이면 좋은 대우도 받고 자유인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요셉은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와 있지 말아야 할 자리를 소신있게 지켰습니다.

하나님은 자기의 자리를 성실하게 지키는 사람을 눈여겨 보시며 그 사람을 귀하게 쓰시며 형통하게 하십니다.

우리도 자기의 자리를 지키며, 있는 자리에서 소금과 빛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이 함께 계심을 의식해야 합니다.

요셉은 늘 자신과 함께 계시는 하나님을 의식하며 살았기에 여주인의 유혹에도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라고 정중하게 거절합니다.

요셉은 여주인을 범하는 일이 하나님께 큰 죄를 짓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언제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며, 늘 나를 살피신다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 임재의식입니다. 

요셉에게는 이 임재의식과 하나님앞에서의 코람데오 신앙이 있었기에 유혹을 이길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유혹에서  자신을 지키려면 하나님이 늘 함께 계신다는 임재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성령의 도우심으로 영적인 예민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3. 다가올 고난을 감수해야 합니다.

요셉은 주인 보디발 아내의 유혹을 거절하므로 자신에게 닥칠 불이익을 알고 있었지만

하나님의 사람은 의를 위해 살다가 받는 고난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인생의 여정 중에 크고 작은 유혹들이 있지만 유혹을 물리치는 길은

내게 주어진 자리를 잘 지키며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는 임재의식이 있어야 해요.

우리 원삼속 여러분도 항상 하나님을 의식하며 사는 코람데오의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합심기도

1.영적인 민감함을 유지하게 하옵소서.

2. 속회와 예배에 빠지 않게 하옵소서.

3.성적 유혹에 타락해 가는 이 세상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구정때문에 한 주를 쉬고나니 오랜만에 만나는 속회식구들~

예배가 끝난 후 다과를 먹습니다

어제 인기메뉴는 아이들은 고로케, 어른들은 들깨강정!!

직접 농사지은 들깨를 가지고 강정을 만들었다는데 엄청 달콤하고 부드럽네요..ㅎㅎ

 

개를 정말 사랑하는 임혜련집사님네는 개가 모두 4마리입니다

귀여운 포멜리온 뚱이와 사나운(?) 미니핀 포니...ㅋㅋ

커다란 진돗개 부부 순돌이와 예쁜이

그중에서도 임집사님이 오매불망 자식처럼 사랑하는 녀석은 뚱이인데요

오늘 아침 2층에서 발을 헛디뎌 게단으로 떨어졌답니다

가슴이 아파서 안타까워하는 집사님을 보니 정말 반려동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황금숙속장님도 개라면 일가견이 있지요..ㅎㅎ

속회 식구들도 모두들 개에 대해 한마디씩~~

나중에는 개들이 짖어대는 유형까지..ㅋㅋ

자기주인과 이야기를 하는 사람에게는 덜 짖고요

처음보는 낯선 사람들과 오토바이를 탄 사람들에게는 싸납다네요

 

가족들 이야기, 건강 이야기등등 ..

만나면 반갑고 즐거운 화제가 많습니다

 

이번주 원삼속 기도제목은

남자 속원들의 적극적인 참석

유화자권사님의 뇌경추신경염의 회복

원정수집사님의 새로운 일자리 취업

임혜련집사님의 영업판매(엘지 생활건강)를 위해

각 가정의 믿음생활을 위해  모두 모두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