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쫄깃한 천서리 홍진막국수와 메밀의 효능/용인 맛집 031)321-5909

유보배 2014. 6. 25. 11:58

 

 비가오는 화요일 점심~~

우리 몸에 좋은 메밀로 만든 막국수가 정말 맛있다는

양지에 있는 천서리 홍진막국수에 왔어요.

 

. 

비가와서 그런지 구수한 청국장 냄새가 좋네요?

식당 안에는 손님들도 아주 많더라구요

 

언제나 맛난 것을 사주시며 사랑해주시는 두 분~~

진심으로 감사해요

 

이분이 직접 뽑은 막국수로 유명한 김진선사장님이신데요

말씀은 별로 없으셔도 인심이 아주 후하신 분 같아요.

 

 

헉~~~오늘도 시키지도 않은 메밀전과 편육을 서비스로 주시네요

우리 남편에게도 그러셨다는데요

이러다 사장님 손해나시는 것 아닐까요?..ㅎㅎ

성경말씀처럼 베푸고 나누는 삶을 실천하시는 분인가 봐요~~

 

 

우와~~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메밀전

기름끼를 쫘악 뺀 수육~~

 

새콤한 김치가 들어있는 메밀전은

정말 환상의 맛이네요~~~

 

 

부드러운 수육도 입 안에서 살살 녹아요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많이 먹었어요

 

짠~~~오늘의 주인공 비빔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요즘처럼 덥고 습한 여름에는 자칫 몸과 마음이 지칠 수도 있는데요

새콤달콤하면서 쫄깃한 메밀 막국수를 먹으니 기분이 좋아져요

 

 

막국수의 주재료인 메밀에는 질좋은 단백질이 12~15% 함유되어 있고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며 무기질,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루틴이라는 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구요

 

저칼로리 식품으로

고혈압에 의한 뇌졸증을 예방하고 당뇨에도 좋으며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 조절, 숙취 해소변비, 피부 미용과

 구취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것이 쫀득한 면발을 직접 뽑는다는 기계~~

 

평소 툭툭 끊어지는 것 같은 막국수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는데요

찬서리 홍진막국수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따뜻한 육수국물과 함께 쫀득한 면발이 정말 맛나네요.

 

 

식후에 커피를 가져다주시는 매너좋은 홍회장님

오랜만에 함께 하는 원집사님도 반갑구요

정다운 이웃이 있는 우리 호수마을은 정말 좋은 동네에요 

 

 

 

 

양지 가구단지 앞 쪽에 있는 찬서리 홍진막국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