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QT

CGNTV큐티(생명의 삶)/회복의 근거는 내가 아닌 하나님입니다 (에스겔 20:40~49)

유보배 2015. 10. 16. 06:12


할렐루야~~오늘 이 하루가 여러분의 삶가운데 가장 은혜가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회복의 근거는 내가 아닌 하나님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로가 되고 회복이 되는 말은 무엇일까요?


괜찮아~~~

괜찮아라는 이 한마디의 말이 우리 삶 가운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회복이 시작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말씀하시는 " 괜찮아~"라는 음성을 들으시나요?


먼저 하나님 앞에 우리의 삶을 숨기지 아니하고 정말 솔직하게 회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저 오늘 거짓말 했어요

하나님~~저 오늘 다른 사람을 아프게 했어요

하나님~~저 오늘 도둑질했어요

하나님~~저 오늘 술과 담배와 도박과 컴퓨터와 TV에 중독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저 오늘 성적으로 죄를 지었어요. 제 인생은 너무 가치 없는 것 같아요


하나님 앞에서 이런 솔직한 고백 가운데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솔직히 말해주어서 고맙다. 괜찮아~~그래도 나는 너를 사랑해

내가 너를 위해 내 목숨을 다해 너를 사랑하고 십자가에서 내 삶을 다했단다

나랑 같이 다시 시작해보자. 너는 특별한 존재야~~


회복의 시작은 하나님입니다.

회복의 근거는 하나님이십니다.


40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스라엘 온 족속이 그 땅에 있어서 내 거룩한 산 곧 이스라엘의 높은 산에서 다 나를 섬기리니 거기에서 내가 그들을 기쁘게 받을지라 거기에서 너희 예물과 너희가 드리는 첫 열매와 너희 모든 성물을 요구하리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두 가지는 예배의 회복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입니다.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거룩한 산에서 예배할 것이라는 말씀은 이스라엘을 회복시킨다는 소망의 말씀입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가장 먼저 회복되어야 할 것은 예배의 회복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고 계신가요?

여호와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올려 드리고 하나님 앞에 제물을 들고 들어가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헌금을 많이 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하나님 앞에 드림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나의 삶 가운데 베풀어주신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함으로 내게 주신 것 중 일부를 구별해서 드리는 것입니다.


연약한 자에게 물 한 그릇 주고 보살펴준 것이 나에게 한 것이라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도 연약한 자들을 돌보고 그들에게 우리의 것을 함께 나누고 섬길 수 있다면 그것은 삶 속에서 드리는 거룩한 산제사요, 기뻐받으시는 아름다운 향기가 되는 것입니다.


41 내가 너희를 인도하여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나오게 하고 너희가 흩어진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낼 때에 내가 너희를 향기로 받고 내가 또 너희로 말미암아 내 거룩함을 여러 나라의 목전에서 나타낼 것이며42 내가 내 손을 들어 너희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 곧 이스라엘 땅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들일 때에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 알고

하나님은 예배의 회복뿐만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여호와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분은 스스로 계신 분임을 깨닫고 나가는 것입니다

그분은 창조주시며 우리와 언약을 맺으시고 그것을 이루어주실 놀라운 은혜의 하나님임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43 거기에서 너희의 길과 스스로 더럽힌 모든 행위를 기억하고 이미 행한 모든 악으로 말미암아 스스로 미워하리라

그렇게 하기 위해 정말 필요한 한가지는 참된 회개입니다

스스로 미워한다는 것은 슬퍼한다는 것이며 죄와의 완전한 결별을 말합니다.

참된 회개만이 하나님 앞에 온전한 예배자가 되는 것이고 올바른 관계 회복의 첫 발걸음입니다.


44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의 악한 길과 더러운 행위대로 하지 아니하고 내 이름을 위하여 행한 후에야 내가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45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46 인자야 너는 얼굴을 남으로 향하라 남으로 향하여 소리 내어 남쪽의 숲을 쳐서 예언하라

47 남쪽의 숲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너의 가운데에 불을 일으켜 모든 푸른 나무와 모든 마른 나무를 없애리니 맹렬한 불꽃이 꺼지지 아니하고 남에서 북까지 모든 얼굴이 그슬릴지라

48 혈기 있는 모든 자는 나 여호와가 그 불을 일으킨 줄을 알리니 그것이 꺼지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기로

49 내가 이르되 아하 주 여호와여 그들이 나를 가리켜 말하기를 그는 비유로 말하는 자가 아니냐 하나이다 하니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모든 사람들에게 내리실 심판의 불을 경고하시는 것입니다.

그것은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심판은 반드시 임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심판의 주권자는 하나님이시므로 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고 의지하는 참된 회개뿐입니다


죄의 문제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작은 죄라 할지라도 회개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그 작은 죄로 우리의 인생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죄의 심각한 영향력입니다.


"내일 회개해야지~~" 한다면 그 기회는 다시 찾아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회개의 기회는 오직 지금뿐이고, 바로 여기서일 뿐입니다.

심판의 불을 내리신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어떤 불도 꺼트려주실 수 있는 주권자이십니다.


오늘 내 인생 가운데 마치 불이 붙은 것 같다면 그 불을 꺼트려달라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온전히 엎드린 참된 회개로 예배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특별한 존재인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죄를 고백하는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