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교회

예수님의 훈련생......새가족교육에서 VIP 되다

유보배 2011. 4. 4. 10:04

 

 며칠 전 집으로 오천교회에서 등기가 배달되었다

새가족 양육부에서 보낸 초청장이였다

 


오늘은 마음이 아주 행복한 날이다

예수님을 모르는 큰딸 학교 친구가 우리집에서 하루저녁을 자고

오천교회 주일 대예배에 참석했기 때문이다


눈이 동그랗고 예쁜 딸아이 친구는

같은 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도 

초등학교 교사가 되려고 다시 교대를 들어가 지금 교대 2학sus이다

 

 이종목  담임목사님 설교말씀이 베드로와 함께

떠나는 사순절 여행중에서

포기의 순간을 넘어서는 것(베드로후서1장 4-6)이였다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인내는 버티고 선다는 뜻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것인데


 주님 안에서 분명한 목표를 향해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말씀이

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새롭게 도전하는

친구에게 많은 용기를 준 것 같아서


오늘 우리목사님 말씀이 어땠냐고 물어보니

목사님목소리가 너무 좋았고

읽어주신 시( 선천성 중증장애인 여성)가 감명깊었다고 한다

 

나는 우리 하나님의 은총에 늘 감사합니다

남들은 앞을 보지 못하는 나를 측은히 여기지만 아니에요

이것이 하나님이 나에 대한 은총인것을 사람들은 몰라요

자기네는 세상의 모든 악하고 더러운 것들을 보고 살지만

나는 천국에서 내눈이 띄이는 날 제일 먼저 하나님을 볼 수 있잖아요~~


(너무 길어 다 못 올리니 나머지 내용은

 교회홈피에 인터넷 설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ㅎㅎ) 

 

하나님을 늘 생각하고

하나님의 은총을 양식으로 삼으며 살고

그분께만 시선을 고정하며


하나님이 제인생의 전부입니다 ..라고 고백하는

 이여성처럼 살라는 목사님 말씀이 좋았다니...


주님께서 나의 말과 나의 영을 통해 믿음을 줄 뿐만 아니라

  믿음을 지속시켜 주겠노라고 약속하신

 (히브리서 4장16절)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우와~ 감사합니다

주님!!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한 차원 높은 말씀을 주셨군요


 갈릴리성가대의  놀라우신 은혜(Amazing grace) 찬양

나같은 죄인 살리신 주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가사를 생각할 때마다 가슴이 찡해지며

 놀라우신 주님의 은총에  눈물이 고였다

성가를 부르며 내가 찐한 주님의 은혜를 받았다

 

 

오후1시부터 시작된 이종목담임 목사님의

 새가족교육

예수님의 훈련생#101

 

 

정구홍 집사님의 인도로 오천교회에 왔을 때부터

다정하신 웃음으로  관심가져주시고

말 한 마디도 친절하신 신경순장로님이 위원장이신


양육위원회 새가족팀 여러분들이 준비해주신  

정성스런 다과와 함께

새가족 도우미들을 실컨 부리라는(?)


 담임목사님의 특별사랑을 입으며

VIP대접을 받은

한 시간의 즐거운 교육이였다

 

먼저 오천교회 새가족인 자신들의 이름과

간단한 소개를 마치고

예수님의 훈련생#101 교육에 들어갔다

 

 

"여러분은 모두 5주동안의

예수님의 훈련생#101 교육을 받으시는데

오천교회가 어떤 비젼을 가지고 있나?


 편하게 대화하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시험을 보는데

 떨어진 사람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교육내용은 1,2주는 복음에 대해

3,4주는 신앙생활, 5주는 교회이다

오늘은  예수님은 누구신가?

 

목사님은 먼저 큰제목을 읽게 하셨다.

그렇게 하면 내용이 더 기억이 잘된다고 하신다

ㅋㅋ~ 나도 책을 사면 꼭 목차부터 읽는데..

 

 오늘 공부한 내용의 일부다

목사님 말씀 한 마디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빽빽하다


학교다닐 때 선생님말씀에

 이렇게 집중했다면

 분명 명문대학 갔을텐데..ㅋㅋ

 

오랫동안 교회를 다니고 성경공부를 배웠건만

오늘 목사님께서 예수님은 누구신가를 배우니

모든것이 다시한번 새롭기만 하다

 

예수님은 마무때나 오신 것이 아니고 때가 차매

(희랍어로 언어가 준비되었고

,로마의길이 발달해 복음전파가 쉬웠으며,회당이 준비되었을 때)보내주셨고


200%의 사람이며(하나님과 본체시나 종의 형체로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그러나 죄는 없으심)

예수님 자신의 말씀(길,진리,생명)


예수님이 행하신 것(죄로 물들었고 죄가 끌고 가는 대로 괴로워하다가

 죄 때문에 하나님과 떨어져 갇혀 있던 우리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사


그리스도 보혈의 피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제자들의 고백( 주는 그리스도요 살아게신 하나님의 아들,

 세상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

나의주 나의 하나님)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주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영접하는 자 곧 그이름을 믿는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교회를 오래 다녔던 내가 한 영혼이라도

그리스도안에서 살리고 세우려는

오천교회 새가족팀의 황송한 대접을 받으며 새가족이 되어 


예수님이 누구신가? 를 다시 한번 배우게 하신 것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영생함을 얻어 구원받았으니

누구든지 예수님을 영접하도록

최선을 다해 힘쓰라는 주님의 명령같다

 

주말 리그 축구시합 때문에

 교육에 빠진 남편 송영대 집사와 

다른 새가족 여러분이 계시다면


다음주에 있을

예수님의 훈련생#101 교육에

꼭 참석하기를 기도드린다

 

식후에 커피와 함께 맛난 다과 먹으면서 편하게 앉아

명강사 이종목목사님의 공짜강의를 듣고

영과 육이 강건해지며 영성이 깊어지는데

못 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니 말이다  

 

 

다음주 외울 요절 말씀

 

너희는 하나님으로 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 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고린도 전서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