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아이들이 맛나게 먹고 건강하기를.../ LA갈비로 만드는 갈비찜

유보배 2020. 8. 24. 09:07

지난 일주일은 사암리에서만 지냈는데요

일주일 넘게 아이들을 보지 못하니

보고픈 마음이 많이 드네요

 

내일은 드디어 아이들을 만나러 가는 길

요즘 코로나 19로 외식도 못하는 아이들에게

맛난 음식을 만들어다 주고 싶은데요

 

무엇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ㅎㅎ 부드럽고 영양가도 좋은 갈비찜으로 결정

단골로 가는 정육점으로 갑니다

 

그런데 한우로 사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맛도 괜찮고 가격도 합리적인 LA 갈비를 선택

우리 속장님에게 배운 방법이에요

 

ㅋㅋ 보배는 LA갈비는 얇게 저며서

구워만 먹는 줄 알았다능

갈비찜 한다고 말하면 이렇게 잘라주시는데요

비게도 없고요 깔끔하지요

가격은 11만 원으로 한우보다 훨씬 저렴해요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야채 가격이 많이 올랐어요..ㅠㅠ

ㅎㅎ 그래도 우리 재이가 좋아하는 수박은 사야죠?

우리 하영이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황도는

다 팔려서 내일 가다가 사야 해요

 

와우~~~ 계란이 세일을 하네요?

ㅎㅎ이럴 때 주부들은 신나요

 

집으로 오자마자 핏물을 빼고~~~

 

ㅎㅎ배가 없어서 사과로 대신하고요 

양파와 마늘을 넣고 다른 양념들도 넣고 섞어서

갈비찜을 재울 양념장을 만듭니다

 

ㅎㅎ금세 휘리리릭~~~ 쉬워요

시중에서 파는 소갈비 양념 반

그리고 보배가 만든 양념 반을 섞으면 맛나요

 

단 마늘을 꼭 국내산으로

직접 손질한 것으로

듬뿍 넣어요

 

ㅎㅎ이대로 김치 냉장고로 직행

오늘 하루 재워두었다가 

내일 익혀서 가져가면 끝~~~

 

그런데 요즘 작년에 담근 김장김치가 너무 시어져서

오이나 열무김치로 대신하고 있는데요

오잉? TV를 켜니 수미쌤 김치를 판매하네요?

 

홈쇼핑에서 김치를 주문해서 먹어본 적은 없지만 

방송에서 맛나게 요리하시는 것을 많이 본 지라

ㅋㅋㅋ 왠지 사고 싶다는 욕구가~~~~

 

구성도 가격도 괜찮은 것 같고요

보기에도 맛나 보이쥬?

ㅋㅋ 앱으로 결제하고요 배송지는 재이네 집으로

 

오늘 하루

영상으로 드리는 비대면 예배가 가슴이 아팠지만

그래도 하나님께 예배드림이 감사했어요

 

이럴수록 더욱 열심히 주님을 예배하고 섬기면서

말씀과 기도를 가까이하며

가족과 이웃을 사랑하는 보배가 되고 싶습니다

 

내일 아침 이 세 가지 밑반찬을 만들어서

사랑하는 아이들에게로 갑니당

아이들이 만나게 먹고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