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임플란트 시술 후 정기검진 / 동수원오케이치과

유보배 2020. 10. 15. 16:56

2019년 1월에 임플란트 시술을 끝내고

 6개월 후에 정기검진을 받고

올해 8월에 받아야 하는데 조금 늦었어요.

 

그래서 어느새 나뭇잎들이 변하는

가을이 되었네요...ㅠㅠ

 

1년 2개월 만에 오는 동수원오케이치과

언제라도 편하게 올 수 있으니 반갑기도 하지만

ㅋㅋㅋ 오늘 받을 스케일링 생각하면~~~ 

 

요즘은 전염성이 강한 코로나 19로 

어디를 가나 체온을 체크하니

조금 번거롭기는 해도 안심은 되니 좋습니다

 

먼저 접수를 하고요~~

 

와~~그런데 치과가 더욱 깔끔해진 것 같아요

 

기기들도 새롭게 바뀐 것 같고요

 

ㅎㅎ암튼 새 기계로 찍으니 좋습니당

 

다른 환자 치료하시는 양홍석 원장님

오랜만에 뵈니 반가워서 찰칵~

환자의 입장에서는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이 감사하거든요

 

그런데 보배 치아 상태가 부실하기는 해도

모양은 가지런해서 예뻤는데요

올해 아래쪽 앞 치아가 조금씩 삐뚤빼둘해지는 것이

 

무엇 때문인지 놀라고 걱정이 되어서

치료를 해 주신

양홍석 원장님께 여쭈어 보니 

 

우리가 씹을 때마다 근육을 계속 사용하다 보니

위아래가 마모가 되어 높이가 살짝 달라지면서

그 힘이 갈 곳이 없으니까

 

앞쪽으로 앞쪽으로 자꾸 전달이 되면서 도미노 현상으로

마지막 앞니는 자체적으로 틀어지든지 튀어나가므로

여태껏 고르던 치아도 그렇게 될 수 있대요

 

나이가 들면서 사람마다 차이는 다르지만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니

ㅎㅎ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하면서 검진해 주셨는데요

 

임플란트 후 아직까지는 불편한 곳은 없으니 

오늘은 스케일링만 받고요

약간 변색된 윗 어금니만 손질하면 된다니 감사해요

 

ㅋㅋ스케일링받은 후 간호사님이 양치가 어려운 쪽은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침샘이 있는 아래 앞니도 치석이 많이 생기니 그렇고요

 

평소 워터픽을 자주 사용하지만

치실도 함께 사용함으로

더욱 꼼꼼하게 치아 관리를 해야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