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

십일조 신앙(레위기 27장)...이종목 목사

유보배 2023. 4. 29. 08:48

오늘은 십일조 신앙에 대한 말씀인데요

우리 목사님이 군대에 있을 때

친구가 장교봉급을 타자 먼저 십일조를 떼는 것을 보고

 

하나님~ 저는 어떡하면 좋을까요?

하나님께 기도를 하니

하나님이 지혜를 주셨는데요

 

하나님을 위해서 십일조 해라

부하들을 위해서 십일조 해라

그다음 너를 위해서 십일조 해라

그리고 나머지는 다 저금을 해라

 

그래서 군대를 제대한 다음에

그 저금한 돈으로

대학원 공부를 편하게 했다고 하시는데요

 

제일 먼저 하나님,

이웃,

나 자신,

저금

이 순서가 제 마음에 도전으로 와닿았어요

 

https://youtu.be/fdLr4pHGNsI

 이제 레위기 27장 마지막에 도달했습니다. 
창세기를 통해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배웠어요. 
출애굽기를 통해서는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는 하나님이

 27장의 마지막 장에

우리에게 권고하시는 게 뭘까? 주목합시다

 

 

십일조가 누구의 것인가요? 

 

그게 소가 되었던 양이되었던 곡식이나 열매가 되었던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다.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것이다 말씀했어요

여러분과 제가 십일조를 드린다는 것은

 내가 주인이 아니고 하나님이 주인입니다. 
저는 청지기입니다. 그런 뜻이잖아요.

 

 하나님이 제게 맡겨주셨습니다. 
청지기입니다

 

제가 물질에다가 제 믿음을 두는 게 아니라

 제가 하나님께 믿음을 두고 살겠습니다. 
그런 뜻이란 말이에요

 

내가 이런 일을 염려하고 저런 일 염려하고

 여러 가지로 염려하며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집중하며 살겠습니다.

 이게 십일조 신앙이거든요. 

 

내가 열심히 욕망의 우물을 파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솟아나는 

샘물의 신앙으로 살겠습니다. 

 

십일조 신앙이 얼마나 소중합니까?

어떤 소유도 그의 곡식이던 열매든 양이든 소든

구별하여 드리는 십일조는 거룩한 것인데

32절에 보면 이렇게 나와 있어요.

 

 사람들이 이렇게 안 하면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건강하고 좋은 양은 빼고

시원찮은 것들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요

 

그렇게 하지 말라는 거예요

사람이 우열을 가리지 말라는 거예요

지나가는 열 번째는 하나님의 것이다

 

여러분~~ 마지막 장에 십일조로 끝나는 걸 

예사롭게 보지 마세요 

소중하게 보시기를 원합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느니라

 창세기 1장 1절이 믿어지면

요한 계시록 22장까지 다 믿어지는 거예요. 


이게 안 믿어지면 다 안 믿어지는 거예요
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니까 

이게 믿어지면 다 믿어지는 거예요. 


마찬가지로 십일조 신앙이 시작이에요
 하나님이 주인이시고

나는 청지기입니다. 

 

나는 물질의 마음을 두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믿음을 두고 삽니다. 


여러 가지로 근심하며 사는 게 아니라 

하나님께 집중하며 살겠습니다. 
내 힘과 내 욕망으로 사는 게 아니라 은혜로 살겠습니다. 


그런 고백으로 드리는 거니까 이제 시작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잘하시는 분들 계속하시고요

 

(목사님이 친구로 인해서 십일조를 하게 된 간증)

 

 하나님 앞에 드리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 십일조 드리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기억하면서 드릴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중요한 게 한 가지 있어요!!

십일조를 많~~이 드리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고요 

십일조를 온전히 드리게 해달라고 기도하셔야 돼요

 

 여러분~ 많이 주시면 십일조 잘할 것 같지요?
한 달에 1억을 벌면 천만 원 하는 게 쉬울 것 같죠?
더 어렵습니다. 더 어려운 거예요.

많이 드리는 게 아니라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것을

온전히 드리는 걸 기도해야 돼요

 많이 드리려고 하는 욕심을 내려놓고요

 

 하나님이 주신 곳에서 감사하면서

 그곳에서 온전하게 드릴 수 있는 

그래서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삶으로 살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 그 마음을 보기를 원하는 거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 돈을 원하는 게 아니잖아요?


레위기의 마지막이 왜 십일조인가

한번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기를 원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우리는 주님의 것입니다

오늘 레위기 27장 30절 말씀을 통하여

온전한 십일조 신앙을 다시 일깨워 주시니 감사해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고백하며

 하나님 우선주의로 살아가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