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겨울철 맨발 걷기/ 집에서 쉽게 하는 법(욕조 어싱)

유보배 2023. 12. 21. 19:20

 

5개월 동안 맨발 걷기를 열심히 하다 보니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얻은 보배

12월이 되어서도 햇빛을 이용해 맨발로 걸었는데요

 

울 남편의 모호한 답변입니당

ㅋㅋㅋ 칭찬인지 걱정인지

동상 걸린다고 하지 말라고 하거든요

 

하지만 갑자기 엄청 추워진 날씨에

눈까지 내리고 나니

어무리 하고 싶어도 절제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겨울철 맨발 걷기를 검색하다가

좋은 영상을 보게 되어서

따라 해 보았어요

 

https://youtu.be/vA9 C04 FielE

맨발 걷기가 더욱 관심을 갖는 것은

 땅과의 접촉 

즉 접지 효과(earthing) 때문입니다.

 

지구와 땅에는 음전하가 가득하다고 해요.

우리가 땅에 발을 딛고 살 때에는 

전기가 통했기 때문에 음전하를 받아들여서 

 

몸에 과도한 활성산소 즉 양전하를 

중화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많이 남아 있으면 염증을 일으키지요

 

ㅎㅎ보배는 지난번 건강검진에서

혈압, 당뇨, 고지혈이 모두 전단계라서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집안에 있는 수도꼭지나 샤워기는

모두 땅과 연결된 금속이기에

여기에만 접촉을 해도 접지가 된다고 합니다 

 

욕조에 샤워기를 넣고 물을 받아서

소금을 뿌리고 수건 위에 돌멩이를 깔고

이렇게 밟으니 너무 시원해요

 

날이 추워서 돌멩이 사러 가기가 귀찮아서

집에 있던 돌을 넣고 밟으니 지압까지 되더라고요

물의 온도는 약간 미지근하게 했어요

 

추운 날씨에 바깥에서 한 시간을 걸으려면

감기도 걸릴 것 같고 쉽지가 않은데요

따뜻한 욕실에서 어싱을 하니 정말 좋았어요

 

어른들께 안부 인사도 드리고

친구와 전화를 하다 보니

ㅋㅋㅋ한 시간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오늘 밤에 기분 좋은 숙면을 한다면

욕조에 샤워기를 넣고 하는

실내에서 하는 이 어싱 방법 성공이겠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