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혼자 차량 등록했어요(캐스퍼) / 용인시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유보배 2024. 3. 29. 14:46

자동차 등록에 필요한 서류들을

잘 챙겨서 가방에 넣고 

ㅎㅎ 하나님!! 오늘 등록 잘하게 도와주세요

공동명의의 자동차 등록이지만

주계약자가 남편이기에 위임장이 필요해요

용인시청홈피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ㅎㅎ드디어 혼자서 용감하게 갑니다

귀여운 캐스퍼를 타고 출발

용인시 차량등록사업소 미르스타디움 남문으로

 

내비 없이도 잘 다니는 보배

ㅋㅋ 내가 생각해도 길눈은 정말 밝은 것 같아요

한 번 다녀본 길은 거의 다 외움

 

은혜로운 극동방송 들으며 신호대기 중

후방 카메라가 없는 것이 아직은 낯설지만

캐스퍼니까 주차는 가뿐하게~~~

 

[등록 방법]
1. 방문등록 : 가까운 등록 관청에 서류 지참 후 

직접 방문하여 차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지참 서류
① 자동차 제작증 : 마이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② 영수증 또는 세금 계산서 : 마이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③ 자동차 임시운행 허가증 : 차량 내 비치 (흰색 봉투)
④ 차량 앞/뒤 임시 번호판
⑤ 신분증 등

 

여기에 보배는 위임장과 남편 신분증, 도장

ㅋㅋㅋ 드라이버 가져가서 혼자서 해체

 

2층에 있는 차량등록소로 올라갑니다

 

▶ 진행 절차
① 등록관청 방문
② 임시번호판 탈거
③ 신규 등록 신청서 작성
④ 세금 및 부가 비용 납부
⑤ 차량 번호 선택
⑥ 번호판과 차량 등록증 수령
⑦ 번호판 부착

자동차 신규등록 신청서, 취득세 신고서 

그런데 공동 명의는

자동차 공동소유 내역서도 적어야 해요

 

다행히 사람들은 많지 않아서 

복잡하지는 않았는데

처음 해보는 거라서 어리바리합니다

 

비용은 2000원인데

취득세는 589,810원인데 내지 않으니 개꿀

ㅋㅋㅋ경차 혜택 감사하네요

번호판은 세 가지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

 비천공번호판(번호판 가드 필요함)에 

깔끔한 페인트식으로 골랐어요

 

그리고 모니터에 10개의 차량번호가 뜨는데

순간적으로 결정 장애자처럼 망설이니

뒤에 계시던 아저씨가 "@@@@ 좋은데요" 하시네요

 

오~~ 보배 눈에는 안 보이던 좋은 숫자가 

그 아저씨 눈에는 보이다니 감사 감사

드디어 번호판과 차량등록증을 수령받았어요

 

번호판에 필요한 가드 22000원에 구입해서

바로 지하 1층 탈부착 지정소로 이동

 

친절한 분이 오셔서 뚝딱 달아주셨어요

와우~~ 이제 끝났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돌아왔어요

 

ㅎㅎ앞으로 보아도 옆으로 보아도

너무 귀엽고 예뻐요

그런데 나름 신경을 많이 썼나 봐요

 

갑자기 순댓국이 먹고 싶어요

ㅋㅋㅋ그래서 먹고 왔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 참 감사해요

처음 해보는 자동차 등록에 버벅거렸지만

5만 원의 값어치가 큰 거 같아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보배가 노력해서 

절약한 돈이니까 우리 오천교회를 위한 

교회사랑헌금으로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