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4

욥기에 나오는 세 번의 폭풍......이종목 목사/ 40일 특새

여러분~~ 특새에서 1장부터 이제 42장까지 우리가 쭉 보았습니다. 42장까지 오는 동안에 세 번의 폭풍이 있어요. 1, 2장에서는 사탄이 일으키는 폭풍이 있습니다. 3장에서 37장까지는 욥의 친구들이 일으키는 폭풍이 있습니다. 그리고 38장에서 42절까지 폭풍 속에서 나타나시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요. 욥이 모든 과정을 거치는데 첫 번째 폭풍이 사탄이 막 일으킵니다. 하나님~ 할 말이 있습니다. 뭔데? 욥이 까닭이 있고 이유가 있으니까 하나님을 믿는 겁니다. 하나님이 욥의 울타리 쳐주니까 믿는 겁니다. 욥의 울타리를 한번 제거해 보세요. 그의 자녀들을 걷어가 보시고 재산을 거둬가 보세요 그 몸이 건강을 잃어버리면 하나님 떠날 겁니다. 까닭이 있으니까 하나님 믿는 거죠. 이번에는 욥의 친구들이 세상의 정..

새벽기도 2022.11.25

처음보다 더 복을 주시니(욥기42: 7-17)...이종목 목사

https://youtu.be/HKUjAe5qmlU 하나님께서 욥의 말이 옳다고 하십니다 욥의 친구들도 하나님을 믿었지만 그들은 머리로 믿고 욥은 가슴으로 믿었어요 친구들의 말은 일부 맞아도 율법의 잣대를 가지고 죄를 추궁하고 정죄하였기에 급했기에 욥은 위로를 받지 못했어요 그래서 하나님께 직접 말씀을 드렸어요 때로는 탄식으로, 눈물로 부르짐음으로 하나님께 말씀을 드렸어요 하나님이 우리의 탄식을, 부르짖음을 다 받으시는 자비로운 분입니다 하나님은 다 들으세요 욥이 정말 한 가지 잘한 것이 있었는데요 친구들의 가혹한 말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었어요 나는 우리 오천의 식구들이 자신을 지키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 내가 있는 거예요 나는 사랑받은 아들이다, 딸이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나를 지키는 것이..

새벽기도 2022.11.25

설교 한 편이 나오기까지.....이종목 목사/40일 특새를 마치며

사랑하는 오천교회의 40일 특새가 끝났는데요 잘 알지 못했던 욥기서를 세밀하게 풀어주신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이 큰 은혜와 도전이 되었어요 어려움과 고통을 당한 지인들과도 새벽기도회 영상을 공유했는데 하나님이 자신들을 위해 들려주신 말씀 같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능력의 말씀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이종목 목사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으로 전해드립니다 할렐루야~~~ 성실하신 하나님께서 성실한 여러분들에게 복을 주시기를 축복합니다. 지난 40일 동안 이 대장정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옆에 분들에게도 서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매일매일이 은혜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설교 한 편이 완성되기까지는 다섯 번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1. 처음에는 읽기입니다. 성경을 읽고..

새벽기도 2022.11.25

창조주 하나님(창세기 1장).....이종목 목사

오늘부터는 창세기 1장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https://youtu.be/AukPsHJoxLk 창세기라는 말은 "태초에, 처음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나 중요한 말씀이어서 안 보고 눈을 감고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 이것이 신앙의 출발점입니다 여러분과 저의 선포예요.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셨어!! 타협의 여지가 없는 거예요 마르틴 루터는 창세기 1장 1절만 믿어지면 성경 전체가 다 믿어진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3절) 하나님은 말씀으로 선포하시니 그대로 되었습니다 6일 동안은 창조하시고 7일에는 안식을~ 1과 4, 2와 5, 3과 6이 서로 대칭이 되면서 연결됩니다 창조의 절정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혼자 던져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관..

새벽기도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