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몸에 좋은 메밀 콩국수/콩과 메밀의 효능

유보배 2013. 5. 15. 16:49

빨리 오라는 호수마을 홍회장님의 전화~~~

시간을 보니 정각 12시입니다

아직 점심을 먹기에는 조금 이른 시간인데요?

 

이제는 아예 전화가 오면 밥 먹으러 오라는 전화인가?...ㅎㅎ

참..뻔뻔해지고 염치가 없어졌습니다...ㅠㅠ

 

문을 열고 들어서니 홧팅2

식탁 위에는 콩 메밀국수 세 그릇 대령이오~~ 

 

아니 언제 이렇게 준비를 하셨나요? 우리 박여사님~~~

콩만 먹어도 고단백인데

우와~~~메밀까지 먹으면 어떻게 되는 거죠?

 

중년의 꼭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다 있네요?

메밀은 곡물중 유일하게 혈압을 내리고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튼튼케하여

동맥경화, 폐출혈,뇌출혈,동상,감기등 성인병예방과

저 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콩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소플라본이 풍부하여 페경기 여성에게 좋고

사포닌성분도 들어 있어 노화방지와 치매를 예방하며 

고단백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성인병예방과 당뇨환자에게도 좋습니다

 

하나 띄운 계란은 귀하고 부드러운 유정란이구요

금방 끓여서 간 콩물은 정말 고소하네요

잣도 함께 넣고 갈아서 더욱 진하고 고소합니다

 

박여사님과 홍회장님을 이웃으로 둔 덕분에

맛난 음식들을 맛 볼수 있으니 지인들의 부러움을 받는데요

 

오늘 해 주신 진한 메밀 콩국수는 정말 아까워서 국물까지

다~~~먹었더니 배가 남산만큼 빠빵합니당~~

 

점심을 먹고 박여사님은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홍회장님과 함께 면사무소 주민센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데

어찌나 졸립던지 운동기구에 매달려 5분이상 졸았답니다..ㅋㅋ

그래도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입니다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