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쉬운 쇠고기 양념구이/ 채끝살, 새우살

유보배 2018. 2. 15. 16:44

 

 

ㅋㅋ 음식 하는 것을 별로 즐기지 않는 보배지만

자신있는 요리는 갈비찜이에요

하지만 우리 큰딸은 찜보다는 구이를 더 좋아해요

 

 

그래서 명절에는 조금 비싸도

맛난 한우로 준비합니당

꽃등심, 새우살, 채끝살 부위예요

 

 

고기 양념을 할 때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도 있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갈비 양념과

 

본인이 만든 간장 양념과

반반씩 섞어서

사용하면 훨씬 쉽고 맛나요

 

양조간장에 배와 양파를 넣어서 갈고

매실액과 후추, 참기름을 넣고

 꿀은 설탕대신 넣는데 안 넣어도 돼요

 

보배가 다른 집과 조금 다른 점은

ㅎㅎ 우리 하영이가 좋아하는 의성 마늘을

아주 듬뿍 넣는다는 거예요.

 

 

 중요한 것은 핏물을 빼야 해요

그래야 양념을 해도 고기가 담백해요

 

ㅎㅎ 꽃등심은 스테이크 좋아하는

사위를 위해 남겨놓고 ~~

 

기름기를 좋아하는 큰딸을 위한 새우살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하영을 위한 채끝살

 

 

ㅎㅎ 만들어 놓은 양념간장에

이렇게 고기를 풍덩 넣고

하나씩 그릇에 담으면 돼요. 정말 쉽죠?

 

 

양념 소고기가 금방 완성되었네요

서너 시간만 재어놓아도

 구워 먹을 수 있지요

 

 

프라이팬을

 

 

쇠고기는 금방 익으니까 굽기도 쉬워요

 

 

사랑하는 딸들아 ~~ 맛나게 많이 많이 먹거랑!

 

 

귀여운 우리 재이는 잘게 썰어서 ~~~~

 

 

ㅋㅋ잘 먹으니 너무 사랑스러워요

 

 

고기를 좋아하는 우리 딸들~~~

한 번만 구워서는 안됩니당

 

 

ㅎㅎ부모는 자식 입으로 먹을 것 들어가는 것이

참 행복하고 감사한 일인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고기는 힘이 날 것만 같아서 더 기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