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시원하고 새콤한 미역,오이 냉국 만들기/여름철 요리

유보배 2022. 7. 1. 19:15

며칠째 계속 헤서 비가 내리다가 햇빛이 나니

빨래도 잘 마르고

집안도 뽀송 보송해서 기분이 좋은데요

 

오늘 같은 날 먹으면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ㅎㅎ맛이 시원하면서 몸에도 좋고

만들기도 쉬운 미역, 오이냉국이 생각나네요

 

https://youtu.be/rBw0VdUaMFo

동영상을 보고 그대로 만들어 봅니다

 

미역은 일단 물에 불리고요

오이는 깨끗이 닦아서 채 썰어 줍니다

저는 쪽파가 없어서 대파를 얇게 썰었어요

ㅎㅎ그리고 보배가 키운 아삭이 고추도 썰어주고요

홍고추도 썰어줍니다

 

불린 미역을 팔팔 끓은 물에

살짝 넣었다가 건져서

 박박 씻은 다음 먹기 좋게 자릅니다

 

그런 다음에 위에 적힌 양념을 넣고

불린 미역과 섞어주세요

(양념은 자기 입맛대로 조절해도 돼요)

아까 썰어놓은 야채를 다 넣고요

 

이제 차가운 생수를 넣고 얼음도 넣고요

국간장으로 간을 한 다음 

소금으로 다시 간을 맞춥니다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넣으면 끝~~~~

 

보배는 좋아하는 미역을 조금 많이 넣어서

 간을 조금 더 했는데요

너무 시원하고 새콤해서 맛나더라고요

 

먹다 남은 잡채와 밥을 넣고 비벼서

시원한 오이냉국과 함께 먹으니

ㅎㅎㅎ 너무 꿀맛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