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 29

천국의 비밀을 말씀하시다/천국을 소유한 사람...이종목 목사

어제 말씀에 이어서제 마음에 다가온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B_FbAq0VA0Y밭에서 보화를 발견하고기뻐만 할 수 없습니다그냥 거기 앉아서 즐거워만 할 수 없습니다 빨리 집으로 돌아가서 내 재산을 정리해서 이 밭을 사야 해요.값진 진주 하나를 사야 해요 오늘 찬양대에서도 불렀지요 주님이 계신 곳 아름다운 곳이 천국이란 말이에요.세상 사람들은 불확실한 곳에도 막 돈을 거는데 확실한 천국을 위해서 걸어야 되잖아요.성경은 말힙니다나는 질그릇처럼 연약하지만 예수님을 나의 삶의 구주요 주님으로 모셨잖아요.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나의 죄를 감당해 주시고 부활하셨어요.  그러므로 이 속죄의 은총을 믿으니까 천국이 발견된 거예요.그러면 이제..

천국의 비밀을 말씀하시다(마태복음 13: 44-46)...이종목 목사

오늘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며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보배가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강화도 홍의교회 성도들 이야기가도전되고 참 감동적인데요제일 앞부분에 나오니 영상으로 들어보세요 두 번으로 나누어서 전해드리니소중한 천국의 비밀과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고천국을 누리고 소유하시기를 소망합니다 https://youtu.be/B_FbAq0VA0Y오늘 본문은 인생의 참 보화가 무엇인지를우리에게 가르쳐줍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3장에서 드디어 천국의 비밀을 말씀하시는데요.우리는 44절 45절만 보겠습니다 천국은 뭐와 같다고요? 보화와 같다 값진 진주 하나와 같다고 말씀하고 있어요.예수님 당시에는 오늘날의 은행 같은 것이 없었으니재물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항아리에다가 재물을 넣고 ..

하나님을 신뢰하라(잠언 3장)....이종목 목사

오늘도 우리도 우리의 눈을믿음의 주여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께 맞추는하루가 되기를 기도드리며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6jjYGFDB-mI잠언서는 천천히 읽어야 될 것 같아요. 뜻을 좀 생각하면서 천천히집에서도 그렇게 읽기를 바라고요. 잠언 3장은 지혜의 축복의 말씀으로 한 구절 한 구절이 다 귀하지만 오늘은 5절과 6절에 있는 말씀 중심으로 우리가 기도의 제목을 삼고 싶습니다.한번 다시 읽어볼게요.   성도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이다 하나님만 믿고 의지하는 사람이 성도다 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왜냐하면 하나님이 믿음을 기뻐하시기 때문인데 히브리서 11장에 보면 이런 말씀이 있어요. 이렇게 믿으세요?하나님은 살아계신 분이고 내가 하나님께 구할 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된다.하나님을..

새벽기도 2025.03.22

잠언의 목적(잠언 1장) ..........이종목 목사

지난주 19일에 시편 말씀이 모두 끝나고 잠언이 새롭게 시작되었는데요꼭 필요한 지혜로운 말씀 같아서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교회에 10년 동안 계속 다니면서 기도하고 말씀 듣고 말씀 보고 그러면 정말 지혜로워지는 거예요. 지혜서 잠언서에 우리가 왔습니다.제가 네 가지 질문을 하면서 오늘 본문을 통해서 귀한 교훈을 받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잠언이 뭐지?잠언의 저자의 아굴도 있고 르무엘도 있지만.대부분 주 저자는 솔로몬입니다 잠언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경계가 되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제가 잠언을 읽을 때"아이고~  이런 말씀이었구나." 콕콕 찔러야 해요 여러분과 제가 앞일을 전혀 알 수가 없는데 하나님께서 "너 이렇게 살아야 돼 너 이렇게 살아야 돼" 미리 말씀해 주신다는 거예요.그러니까 그 말씀이 내게 ..

새벽기도 2025.03.22

커피향이 좋은 카페 아이삭(cafe Isaac)/ 은현 감리교회

서천동에는 작고 예쁘면서도 좋은 카페가 많은데요옥연 언니가 교회 카페를 추천합니다 은현감리교회ㅎㅎ보배도 섬기는 오천교회도 감리교니왠지 반갑고 친근감이 가네요 지역사회 상권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적당한 가격으로 교인들과 지역주민을 위한소통과 대화의 장을 열어주니 감사하지요 커피 맛도 좋은데요디카페인 커피도 있고요가격도 착해요 군고구마도 무척 달고 맛있어요 찬송이 은은히 울려 퍼지는 교회 카페에서그동안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니즐겁고 행복하고 편합니다 전도용으로 나누어주는 커피방향제는  커피 향이 무척 좋더라고요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은현감리교회가더욱 성령충만하고 축복이 넘치는귀하고 은혜로운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서그내 아파트 노인회 일이 있는옥연언니를 모셔다 드리고희선 씨와 예전처럼 걸으면서 데이트를 ..

서천동 2025.03.21

행복한 하루/ 보리굴비 맛집 남촌(서천동)에서.....

요즘 사랑하는 우리 아그들 때문에원삼집과 보정동을3~4일씩 왔다 갔다 하며 사는 보배 주일은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고주중에 속회예배도 드리고봄학기가 되면서 수욜에는 미술반에도 가니 일주일이 얼마나 휘리릭 지나가는지 날짜 개념이 희박해지면서정신이 자꾸 깜빡깜빡 합니다 그래서 그립고 보고픈 옥연언니와동생들과 한 점심 약속을착각을 해서 큰일 날 뻔했어요...ㅠㅠ 다행히도 전날에 알게 되어 감사해요승실 집사님은 일이 생겨서다음 기회에 다시 만나기로 했어요 운동삼아 전철을 타고 갑니다보정역에서 영통까지는 6 정류장으로운행 시간은 18분 걸려요 보배가 많이 좋아했던 공원 길도~~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살던 아파트도 ㅎㅎ그리운 사람들의 얼굴도 일부러 나오셔서 반갑게 손을 잡아 주신다정하신 남편의 선배님도~~~ 찰칵찰칵..

서천동 2025.03.21

빌라드파넬 갤러리 작품들/ 행복한 힐링

그냥 한번 가볼까?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왔는데탁 트인 정원뷰와 다양한 가구들과  많아서 힐링했어요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그림들까지감상하게 해 주시니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 같아요 국내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눈과 마음이 호강을 했답니다ㅎㅎ 마음에 드는 작품들이 많아서 감사해요 ㅎㅎ우리 경희 권사가 꽂힌변진미 작가의 작품집풍경 그림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 주는 작가이지요집풍경을 쳐다보고 있노라니온 세상 사람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기도하게 되네요 오늘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낸 경희 권사운전도 하고 음료도 사주고고맙다요 다음에는 이 언니가 쏠게사랑해주일날 다시 만나요~

미술 2025.03.19

가구와 그림과 카페가 있는 빌라드파넬/ 용인시 백암면

같은 교회를 다니면서 친한 경희 권사와는마음도 잘 맞고 이야기도 잘 통해서분위기 좋은 카페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백암면의 빌라드파넬이라는가구 전시장과 카페, 그리고넓은 정원이 있다는 카페를 찾아갑니다 죽양대로를 타고 가다가백암사거리에서 박곡리 쪽으로 좌회전을 해서도로를 따라서 쭉 들어오면 됩니다 ㅎㅎ 기대가 됩니다~~ 오~~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가구를 전시해 놓은 쇼룸인데요 벨기에의 트리부(Tribù)를 국내에 론칭하면서전문적인 아웃도어 가구의 시장을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가구들도 모던하고 예쁘지만ㅎㅎ 샹들리에도 웅장하고 멋지네요 이 건물에도 가구들이 전시되어판매되고 있는데우리는 가구 구경은 나중에 하고요일단 음료를 먼저 마실게요 아까 들어오면서 보니까2022년에 조경대상을 ..

친구 2025.03.18

주님과 이 아침을(오프닝 말씀).....공부영 아나운서

마음이 많이 힘든 지인을위로하고픈 날에 아침에 극동방송에서 들은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주 안에서 평안하십니까? 공부영입니다.하나님의 사랑은 오래 참음에서 시작해 견디는 것으로 완성됩니다.오래 참는다는 것은 분노할 이유와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참는 것이죠.사랑의 마지막은 견디는 것입니다.  견딘다는 것은 어떤 극심한 상황에도 신념을 버리지 않고 자기의 자리를 벗어나지 않는 것입니다.사랑은 바로 인내입니다. 원망하거나 변명하지 마셔야 합니다.십자가에서 끝까지 견디심으로 사랑의 완성인 구원을 이루신 예수님의 사랑  지금도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오래오래 참고 견디고 계십니다. 고린도전서 13장 4절에 보면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라는 말씀이 있죠. 또 7절에 보면 모든 것을..

극동방송 202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