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교회

천국 가는 부자로 살자(누가복음 16장 19-24)...안재엽 목사

유보배 2023. 11. 26. 16:30

 

오늘은 안재엽 원로목사님( 연천감리교회)

 '천국 가는 부자로 살자'는 말씀을 들으며

감사하기도 하고 마음에 찔림도 와서 회개를 했는데요

 

먼저 감사하고 기쁜 말씀은

성건건축 아무나 하나?

 

성전건축은 하나님의 설계도 속에 들어있고

하나님의 선택권 속에 들어있는데

 

우리 이종목 목사님을 세우시고 선택하시고

우리 교인들을 준비시키셔서

딱 하나가 되게 해서 성전을 지었구나~

 

이렇게 생각한다고 말씀하시면서

 성전건축 아무나 하나?

바로 여러분인 줄 믿습니다.라고 하셨는데요

 

두 번의 성건건축에(세검정교회, 오천교회)

저희 가족이 참여할 수 있음이

하나님께 참 감사하고요. 기쁘더라고요

 

그런데 또 찔림과 회개가 된 말씀은

하나님이 주인이시라면

매사에 물어봐야 하지 않나?

 

어쩌면 저도 요즘에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호화롭게 사는

그런 부자의 삶을 동경했던 것은 아닌지...

 

제가 도전받고 회개한 부분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nZFahEXQPsc

 부자가 왜 천국에 가지 못했을까요?

해답이 19절에 나와 있습니다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롭게 즐기더라

네~~ 이게 해답이에요


왜 부자는 이름이 없느냐?

왜 천국에 입성하지 못했는가?

자주색은 왕의 상징이지요

 

 자색 옷과 고운 배옷을 입고

 스스로 왕이 되어 살았다는 얘기입니다.

스스로 주인이 되어 살았다. 그 말이에요

 

영적으로 보면은 

하나님 없이 살았다!! 

이 말이에요.


왜? 하나님이 왕이시고

하나님이 주인이신데

 자기가 왕이 되고 자기가 주인이 되는 거예요.


왕은 뭐예요? 주인은 뭐예요? 

모든 것이 내 거야.
모든 소유권이 내게 있어. 

 

그러므로 내 마음대로 쓰고 

내 마음대로 사는 거야.
이게 이 부자의 모습이에요. 

 

오늘 우리의 모습이에요 

 내가 하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고 직분이 있지만

 

 내 직장이나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 없이 사는 건 아닌가?

이런 생각을 했어요


하나님이 주인이시라면 

매사를

물어봐야 되지 않겠어요?


하나님 ~이거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걸 해야 될까요? 말아야 될까요? 

기도라는 걸 해야 되잖아요.


꼭 교회에 와서만 기도하는 게 아니고

 현장에서도......

 

왜? 그분이 왕이니까

 그분이 주인이니까 

그분의 재가를 받아야 되잖아요.


오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렇게 살고 있을까요? 

교회에서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 같은데, 

현장에서는 하나님 없이 내 마음대로 결정합니다.


내 마음대로 화를 내고

내 마음대로 혈기 부리고
내 마음대로 욕심부리고

 

 내 마음대로 사기치고 

내 마음대로 거짓말하고 

몰래 죄짓고 

 

그럼 사실상

하나님 없이 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저는 그 말씀을 준비하면서 

그래 나는 목사이면서 

나는 하나님을 잘 믿는다고 하면서

 

 생활 속에서는

하나님 없이 자색 옷을 입고 살지 않았나?

고운 베옷을 입고 자색 옷을 입고

호화로이 즐기는 삶을 살지 않았나?

이런 회개를 했어요.


 날마다 호화롭게 즐기더라.
유진 피터슨의 메시지 성경에서는 

그의 하루하루를 낭비했다.

이렇게 번역을 했어요. 

 

 내가 왕이니까 내가 주인이니까 

낭비했다는 것은

 나만 위해서 사용했다는 얘기예요

 

나만 위해서 내 욕심을 위해서

 나를 위해서만 살았다는 얘기예요

낭비하는 거죠. 

 

하나님 입장에서 볼 때는 

하나님이 시간도 주고 

재물 주고 자식도 주고 다 줬는데 

 

저만 위해서 쓴다면 

그건 낭비하는 거 아니겠어요 

낭비의 반대는 저축하는 거잖아요.


하늘에 저축하는 거잖아요. 

하나님을 위해서 

크게 한번 합시다.


하나님을 위하여 ~~ 아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아멘

하나님을 기쁘시기 위하여 ~ 아멘

하나님의 교회를 위하여 ~아멘

영혼 구원을 위하여~~ 아멘

 

이게 저축하는 거예요.

생명책에 기록되지 않은 사람들은

다 불 못에 들어간다고 했어요

우리는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긴 자는 예수님이십니다

결국 죽음을 이기셔서 부활하셨잖아요

 

이긴 자를 주인으로 삼고 이긴 자를 왕으로 삼고

이긴 자와 함께 그분을 의지하여

날마다 이겨나가는 사람이 이긴 자입니다

 

이간 자는 과거완료형이에요

다 이루었다

그러나 이기는 자는 현재진행형이에요

 

오늘 내가 이긴 자와 함께 이겨나가는 거예요

어려운 환경도 극복해 나가고

유혹도 극복하고 마귀도 이겨나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 이긴 자 예수님과 함께

 그분이 내 주인이고,

그분이 내 왕이심을 믿고

 내 삶의 현장에서 이겨 나가게 하옵소서.


주의 천사들을 보내셔서 

이 교회를 늘 지켜주시고 

주의 백성들을 살펴주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주님이 부르시는 날 

한 사람도 낙오하지 말고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버지 품에 입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