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 19

대림절을 맞으며.....이선진 목사/ 대림절의 의미

할렐루야~~어느새 12월이네요빛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준비하며 기다리는대림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진보라색은 그리스도의 오심을 소망하는 기다림 연보라색은 주님의 제자로 살지 못함을 회개 분홍색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의 따뜻한 나눔 흰색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기쁨 매 주일마다 촛대에 불을 하나씩 켜면서과거에 아기 예수로 오신 예수님을 기억하고미래에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면서 오천교회 이선진 목사님의 칼럼을 전해드립니다대림절을 맞이하며 한 해의 마지막을 걸어가는 이때에 우리는 다시금 주님의 오심을 마음 깊이 묵상하게 됩니다.대림절이란 기다릴 대(待) 임할 림(臨) 자를 써서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을 기다리는 절기이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성탄절 전 4주의 기간이 대림절에 해당합니다.예수님의 탄생을 의미하..

오천교회 2025.11.30

하나님 백성의 표징(에스겔 20장).......이종목 목사

"하나님 백성의 표징"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으로서꼭 알고 지켜야 할 말씀 같아서 전해드려요 https://youtu.be/4 pIlCLiVsKE이스라엘 장로들이 에스겔 선지자를 찾아왔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돕기 위해서 찾아왔는데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역사를 쭉 돌아보게 하세요.애굽에서의 생활, 광야에서의 생활, 가나안 땅에서의 생활, 바벨론 땅 등의 생활 쭉 이렇게 역사를 이렇게 돌아보게 하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죄를 지은 것을 상기시키고 하나님의 심판을 선포하시는데요.오늘 말씀이 49절까지 있어서 조금지루할 수도 있었는데계속해서 하나님이 반복하시는 말씀이 있었어요. 12절, 13절, 16절, 20절, 21절, 24절 계속 반복하는 게 뭐냐면? 내 안식일, 내 안식일, 내 안식일 계속해서..

새벽기도 2025.11.27

감사의 꽃, 능력 2편(빌립보서 4: 6-7)...이종목 목사

어제 말씀에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이상적인 조건을 찾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통해현실과 사랑의 복잡함을 그린 "물질주의자"( Materialist)영화를 만든 셀린 송 감독이 도전합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혹시 오늘 밤 12시에 내가 이 세상을 떠난다라고 생각하면 뭐가 후회가 있는가? 저 인간..... 저 인간....혹시 관계를 끊어버린 사람이 아닐까요? 어휴~~ 용서할 걸 내가 뭔가 일은 열심히 하고 성취했는데 그러는 동안 가족하고는 같이 시간을 보내지 못해서자녀들이 나이가 들었는데 이제는 대화가 안 돼 얘기하려고 하면 슬슬 피해.예를 들어서 그렇다면 후회가 되지 않겠어요? 돈이라고 하는 거는 돌고 돈다라는 뜻입니다. 내게 있는 게 아니에요. 난 다 두고 가야 될 거고 자리와 지위라고 하는 것도 똑..

감사의 꽃, 능력 1편(빌립보서 4: 6-7)...이종목 목사

나이가 들면서 이런저런 염려가 많아지는데요이번 주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은힘과 위로를 주시니 제게 다가온 부분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J7P_aawjHCA연꽃은 진흙에서 핍니다 붉은색도 있고요. 하얀색과 노란색도 있습니다. 감사하잖아요. 진흙에서 피니까. 근데 우리가 하는 감사도 마찬가지예요좋은 환경에서만 감사의 꽃을 피우는 게 아니라 불안과 염려가 있는 그런 환경 속에서도 감사의 꽃이 피더라는 거예요.오늘 사도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보낸 편지에서빌립보 교회도 환란이 있고 핍박이 있지만 감사의 꽃을 피운 공동체거든요. 예를 들어 볼게요이 빌립보 교회를 포함한 마케도니아 지역이 굉장히 극심한 가난 속에 살고 있었거든요. 극심한 가난의 진흙 속에 있었단 말이에요. 그런데 예루살렘 교..

열매 없는 포도나무 비유(에스겔 15장).....이종목 목사

할렐루야~~ 오늘도 포도나무에 붙은 가지처럼주님께 꼭 붙어서 살아가기를 기도하며이종목 목사님의 새벽기도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HHKpJbMvjdI에스겔 15장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시는 비유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출애굽 하게 하셔서이렇게 언약을 하셨잖아요.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뭐가 돼요? 하나님께 소유가 된다. 보물이 되는 거죠. 제사장 나라 거룩한 백성이 됩니다.그런데 하나님 백성의 모습이 어떤가? 오늘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이렇게 물어보십니다.이렇게 물어보시면서다시 또 확인 질문을 하십니다. 포도나무는 건축 자재로도 못 쓰고그릇을 걸 못도 만들 수 없고땔감으로만 쓸 수 있다는 결론의 말씀을 줍니다 이사야 선지자의 표현대로 한다면하나님이 극상품..

새벽기도 2025.11.20

감사의 대상, 줄기4( 데살로니가전서 5: 18)....이종목 목사/추수감사절 예배

마지막 4번째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thc8xbzWWYQ근처 기숙학원 학생이 우리 교회에 계속 출석하다가 서울 장로회 신학대학에 들어가고 그리고 이제 전도사가 되고 결혼을 하고 지금도 이제 전도사로 장로교회에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연락이 왔어요. "목사님,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뭔데?"제 아내가 임신을 했습니다"너무 좋은 거죠.그래 ~~ 아~~~ 너무 좋다.계좌번호!!딱 송금하니까정낙훈 전도사가 기분 좋은 건 기분 좋고 행복한 건 행복하지만 제가 더 행복할 수 있어요 우리는 그냥 주는 거야. 네가 잘 됐으니까 Let Them , 주는 거예요. 축복하는 거예요. 그게 행복이고 그게 감사하고 그런 삶이 얼마나 아름답습니까?그런데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기가 막힌 상황에 ..

감사의 대상, 줄기 3( 데살로니가전서 5: 18)/ 렛뎀 이론

요즘에 작가요 TV 진행자인멜 로빈스가 쓴 책들이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렛뎀 이론 내버려 두기의 기술이라는 책입니다. 저도 한번 읽어봐야 되겠다 생각을 했었는데 못 읽어봤거든요.근데 우리 필리핀 단기 선교팀이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었어요. 공항 서점에 갔더니 눈앞에 딱 띠어서 읽었어요. 여러분~ 렛뎀 이론은 그들의 감정은 내 몫이 아닙니다.내버려 두세요.그리고 당신이 할 일을 하세요! 다른 남의 의견이나 남의 감정이나남이 나에 대해서 행동하는 거내가 통제할 수 있어요? 못합니다. 그런데 남이 내게 비난하고 비판하고그런 말 때문에 잠 못 자는 사람들이 있어.내가 통제도 못하는데 남이 나에 대해서 한 행동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이 있어.내가 통제도 못하는데 그러니까 멜 로빈스의 이..

감사의 대상, 줄기 2( 데살로니가전서 5: 18)....이종목 목사

이종목 목사님의 추수감사절 말씀을 들으며마음의 찔림이 들었어요감사보다 염려나 걱정을 더 많이 한 것 같아서죠 그동안 돌보아주신 은혜를 생각하면감사할 것 밖에 없는데미래에 대한 염려가 감사를 방해한 것 같아요 말씀을 통해 제게 다시 깨닫게 해주신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리며어제 말씀에 이어서 계속 전해드립니다예수님의 제자 중에 마태가 있습니다. 마태가 예수님의 생애를 기록한 것을 마태복음이라고 해요. 그런데 이 마태복음 10장에서마태가 자기 자신을 어떻게 소개하냐 하면세리 마태라고 소개해요 세리 마태, 너무 놀랍잖아요.세리는 예수님 당시에 죄인의 대명사입니다. 사람들의 피를 빨아먹는 매국노라고 했습니다. 자기는 감추고 싶은 이야기입니다.자기 과거가 부끄러워요세리 마태나는 과거에 이런 사람이었지만 주님이..

감사의 대상, 줄기1( 데살로니가전서 5: 18)....이종목 목사/추수감사절 예배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추수감사주일에아이들과 함께 교회에 오니 기쁘고 감사해요김형준장로님, 오흥숙권사님이 소개해주신새가족 황병옥, 정향란집사님 부부와도 사랑의 친교를 나누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가족들이 서로 안부를 물으며반갑게 이야기를 나눌 때신앙생활도 더 풍성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https://youtu.be/thc8 xbzWWYQ하나님 아버지 ~~~ 추수 감사절을 맞으며 하나님께 감사로 예배를 드리는 은혜의 시간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은혜를 헤아려보며 감사로 제사를 드릴 때 하나님 기뻐 받으시오며 저희들을 은혜와 긍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아멘~~ 여러분에게는..

용담 저수지 둘레길 /1시간 20분 코스로 걷기

나뭇잎들이 알록달록 물드는 아름다운 가을남편과 집 앞 가까이에 있는용담저수지 둘레길을 오랜만에 걸었습니다 우리 호수마을에서 걷기 시작하여도로와도 연결되는 용담들레길 전체를 걸으면한 시간 정도가 걸리는데요 차가 다니는 도로를 이어 걷지 않고사암 오리집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코스를선택하면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아직은 보완이 조금 더 필요한 둘레길이지만 언젠가는 완전하고 이름다운 둘레길로 변화되어찾는 이들에게 기쁨을 선물하리라 믿으며 걸으면서 그냥 찰칵찰칵 담아보니함께 구경하며 산책하세요평일에는 조용한 편인데 주말에는 사람들이 있어요여기까지 왔다가 다시 돌아가는 코스예요 건너편의 도로를 이용해서 걸으면한 바퀴가 완성되는데요ㅎㅎ 숲길을 더 좋아해서 왔던 길로 다시 걸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