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걷기 운동의 효과 10가지/ 아파트 단지 돌기

유보배 2023. 1. 17. 17:49

요즘은 길이 미끄럽고 날씨가 추워서

좋아하는 둘레길로 가지를 못하니

ㅎㅎ 울 남편이 새로운 코스를 찾았는데요

 

바로 우리 아파트 단지를 도는 것입니다

바람도 막아주고요

미끄럽지도 않으니 정말 좋아요

 

건널목 없이 이런 길을 따라서 걷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12분 정도

차도 안 다니고 사람들도 별로 없고요

 

속으로 기도를 하면서 걸을 수도 있고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며 걸을 수도 있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걸을 수도 있으니 좋은데요

 

★ 걷기 운동의 놀라운 효과 10가지

1. 관절과 근육량 유지

2. 우울증 완화

3. 심장병 예방

4, 골다공증 예방

5. 다이어트 효과

6. 면역력 증진

7. 기억장애 개선

8. 만성질환 위험 감소

9. 스트레스 해소

10. 창의성 향상

 

그냥 빠르게 걷기만 하는데

ㅎㅎ 효과는 정말 어마 어마 하죠?

근데 힘들면 조금 천천히 걷기도 합니다

 

여기서 다시 오던 길로 돌아가는데요

ㅎㅎ 길이 평탄해서 빠르게 걷기 좋아요

언덕이면 숨이 차거든요

 

보배는 아침저녁으로 만 보면 만족해요

모두 8~10 바퀴를 도는데요

5바퀴 도는데 1시간이고  7300~7400보

 

ㅎㅎ 처음에는 나란히 걷다가

점점 멀어진다는~~

3바퀴 정도 돌면 체력이 떨어지니까요

 

남편은 요즘  20000보 정도 걷고요

많이 걸을 때는 30000보 까지 걸어요

시간으로는 3,4시간~~ 대단하죠?

 

하지만 운동은 각자 자기 체력에 맞게 해야죠?

ㅋㅋㅋ보배는 너무 힘든 거 싫어해요

적당하게 합니다요

 

암튼 이 겨울에도 매일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해요

돌보시는 우리 하나님의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화욜이에요

추억의 뻥과자 정집사님이 오시는 날이라

남편이 좋아하는 간식 사러 갑니다

 

아침마다 톡으로 보내드리는 성경 말씀을

빠지지 않고 보신다니 감사해요

보배도 우리 집사님 장사 잘 되기를 기도한답니다.

 

 서리태 콩을 볶은 것인데요

아주 고소하고 맛나요

한 봉지에 5000원. 가격도 저렴하죠?

 

ㅎㅎ1대빡에 6000원

햇땅콩도 삽니다

금세 볶아서 따근 따끈해요

 

봄이 오면 이 꽃들도 다시 피어나겠죠?

 

오늘은 5바퀴만 돌고 먼저 들어갑니당

 

남편이 좋아하는 검은콩과 두부과자

우리 하영이가 좋아하는 땅콩

보베가 좋아하는 파래 센베이(?)

 

모두 합쳐서 2만 원

ㅎㅎ 뻥튀기는 덤

풍성한 추억의 간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