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31

십일조 신앙(레위기 27장)...이종목 목사

오늘은 십일조 신앙에 대한 말씀인데요 우리 목사님이 군대에 있을 때 친구가 장교봉급을 타자 먼저 십일조를 떼는 것을 보고 하나님~ 저는 어떡하면 좋을까요? 하나님께 기도를 하니 하나님이 지혜를 주셨는데요 하나님을 위해서 십일조 해라 부하들을 위해서 십일조 해라 그다음 너를 위해서 십일조 해라 그리고 나머지는 다 저금을 해라 그래서 군대를 제대한 다음에 그 저금한 돈으로 대학원 공부를 편하게 했다고 하시는데요 제일 먼저 하나님, 이웃, 나 자신, 저금 이 순서가 제 마음에 도전으로 와닿았어요 https://youtu.be/fdLr4pHGNsI 이제 레위기 27장 마지막에 도달했습니다. 창세기를 통해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배웠어요. 출애굽기를 통해서는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예배를 기쁘..

새벽기도 2023.04.29

상과 벌(레위기26장)...이종목 목사/ 감사하고 순종하게 하소서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다 이종목 목사님 말씀이 너무 도전이 되어서 세 번으로 나누어 보내드리니 많은 분들이 은혜를 받았다고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한데요 새벽기도회에서 그런 제 얘기를 하셔서 ㅎㅎ 깜놀했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주님의 뜻으로 알고 감사와 순종에 대한 귀한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ry7ngr-ueRk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떨 때 상을 받고 어떨 때 벌을 받는지 말씀하고 있는데 여러분과 제가 상을 선포했으니까 상 받기를 축복해요. 너희가 내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 이 말씀 먼저 전제되어 있어요 심방을 해보면 기도제목 중에 우리 가정이 평안하게 하소서!! 이런 기도 제목들이 많아요. 그 답은 나와 있네요?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 큰 평안이 있다고 합니다 젊은 사..

새벽기도 2023.04.26

주의 통치는 대대에 이르리로다...이강주 목사/하가다

오늘은 시편 145편 13절의 말씀입니다 주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니 주의 통치는 대대에 이르리이다 이 말씀 중에서 주의 통치는 대대에 이르리이다 읊조려 보고 싶어요 https://youtu.be/ib9m8b7ABKU 성경은 두 나라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거든요. 그리고 두 나라를 통해 교훈해 주시죠 주의 나라와 세상 나라 근데 세상 나라와 주의 나라의 가장 큰 특징은 주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라고 그래요 이 말씀의 의미는 다 영과 관계된 것으로 영은 우리를 반드시 자유케 하거든요. 행복하고 영광스럽게 하고 존귀하게 만드는 거죠. 그래서 주님이 하시는 모든 일은 우리에게 아픔과 고통을 주시는 일마저도 결국 영광의 열매를 맺게 해 주시는 일이고 우리가 얼마나 존귀한 자인가를 알게 해 주시는 말씀이죠. 주의 통..

극동방송 2023.04.25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다...이종목 목사/ 성령의 은혜

어제에 이어 오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y9fCoz1wbgw 전에는 내가 주인이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를 다스리기 시작하는 거예요 하나님의 은혜를 고백하는 인생이 되고 자존감을 찾게 되는 거예요. 자신감을 회복하게 되는 거예요. 용서의 기쁨을 누리게 되는 거예요. 그러므로 죄를 꽁꽁 안고 위축된 삶이 아니라 은혜의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늘 죄책감에 사로잡혀가지고 사는 사람이 아니라 "나는 사함을 받고 죄가 가려진 자다 나는 복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라고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너는 복의 증인이다. 이 죄 사함 받은 증인의 삶을 살라고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참 쉬운 일이 아니에요. 다른 사람에게 ..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다...이종목 목사/ 회개와 용서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다 이번주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은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말씀 같아요 어제는 평안을 주시는 주님에 대해서 전해드렸고요 오늘은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와 용서 그리고 내일은 성령의 은혜를 전해드릴게요 https://youtu.be/y9fCoz1wbgw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합니다 너희는 증인이다 제자들은 무엇의 증인이 되어야 했을까요?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고난 받으신 주님 죄와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이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해서 모든 족속에게 전파되도록 증인이 돼라!! 예수는 우리가 범죄 한 것 때문에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로마서 4..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다...오천교회 / 손주를 위한 신앙 교육

오천교회 교회학교 예배에 가고 싶어서 토욜이면 외갓집으로 오려는 재이 ㅎㅎ왜 예수님이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는지 알 것 같아요 성경 말씀을 듣고 보는 대로 의심 없이 다 빨아들이는 스펀지 같아서 주님을 향한 마음이 100%예요 ㅎㅎ 9살 손자와 하루종일 놀아주려면 힘도 들고 신경도 써야 하지만 교회에 가려는 그 마음이 얼마나 예쁜지요 맛난 음식도 만들어주고요 성경동화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도 함께 보면서 극놀이도 해주고 즐겁게 해 주면 신나 하지요 그런데 아이들도 영적인 존재라서요 주일 예배를 참석하기 위해서는 기도를 많이 해야 하고요 몸도 너무 피곤치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시간 거리의 성전에 가지 못하도록 예배를 방해하는 일들이 생기더라고요 ( 감기, 날씨, 기후 등) 그래서 이렇게 ..

가족 2023.04.23

감사는 감동이다(레위기22장)...이종목 목사/ 감사의 실천 10가지

오늘 새벽기도회에서 레위기 22장에 나오는 화목 제물에 대한 말씀을 들으면서 "감사의 10가지 실천"이 와닿아서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cKDVgAZaIZY 좋은 일이 있을 때 자랑하지 말고 스스로 높이지 말고 빨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면 돼요 여러분~~ 그렇게 합시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야 해요 하나님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홍수가 끝나고 감사드렸던 노아처럼 성전 건축을 하고 감사드렸던 솔로몬처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면 됩니다 하나님께 드리면 하나님이 감동하시고 사람에게 감사하면 사람이 감동하는 거예요. 감사는 감동이 되고 게속 이어지는데 감사를 실천하기 위해서 여러분에게 감사의 실천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내 생각이 부정적으로만 흘러가면 원망이 나올 수밖에 없는 거고 내 생..

카테고리 없음 2023.04.21

순종/ 주님과 이 아침을....공부영 아나운서

주 안에서 평안하십니까? 공부영입니다. 사람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순종을 배웁니다. 부모님께 순종하고 스승에게 순종하고 직장 상사에게 순종하는 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살면서 겪는 일 중에 순종을 잘해서 보상받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사실 순종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순종을 할 때 오히려 힘들고 어려운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순종해야 합니다. 사무엘상 15장 22절 하반절에 보면 순종이 제사보다 낮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는 그런 말씀이 나오죠 그러나 순종은 영적으로 가장 훌륭한 품성 중의 하나입니다. 순종은 자기의 뜻을 넘어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일 수 있는 지경을 뜻하지요 순종은 하나님의 진리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길입..

극동방송 2023.04.20

비 내리는 날 경희 권사와 ..../ 용인 라임그라스(브런치 카페)

요즘 보배가 계속 일이 있어서 바빴는데요 오늘은 아무런 부담감 없이 그냥 힐링을 하러 원삼으로 가니 좋아요 또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날이지만 ㅎㅎ 원삼면 맹리까지 아주 편안하게 왔으니 감사해요 첫 번째 목적지는 사랑하는 경희 권사네 아시아나 골프장 너머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로 브런치를 먹으러 가자네요 남편은 후배들이 있는 곳으로 가고~~ 오~~ 꽃들이 화사하게 자리를 잘 잡았네요 지난번에 심은 이 꽃들이 궁금했거든요 점점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변화될 모습이 기대됩니다 ㅎㅎ데크 위에도 알록달록 예뻐요 디카페인 카푸치노 한 잔 마시고~~~ 쳐다만 보아도 힐링이 되는 창밖의 풍경 꽃은 아름다움으로 위로를 주고 푸르른 나무들은 주님이 내려주시는 은혜 같습니다. 사랑하는 경희 권사와 아시아나 골프장 언덕길을 넘어가..

친구 2023.04.19

복음의 메아리 ......임지연 피디/ 축복과 기도

새벽에 일찍 잠이 깬 날은 극동방송을 들으면서 기도를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 들은 오프닝이 와닿아서 전해드려요 북한과 중국,러시아에 계신 동포 여러분 대한민국에서 듣고 계신 사랑하는 방송 가족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복음의 메아리 임지현입니다. 평소 "축복합니다"라는 인사를 자주 나누곤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여러분에게 축복을 전하며 사랑하는 방송 가족 여러분의 하루를 중보합니다.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 게 있어요. 방송 가족 여러분에게 축복은 무엇일까요? 축복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한 신앙 서적에 이렇게 나와 있더라고요 우주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연결되는 것보다 더 큰 축복은 없다고요 영국의 종교개혁자이자 신학자인 존 웨슬리(John Wesley)는 무엇보다 ..

극동방송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