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가족

그러나 이제( 이사야 43:1-13)/홍익교회 손철구목사

유보배 2013. 6. 3. 19:56

 

복된 주일 이른 아침 주님을 사모하며 나왔습니다

기도하는 가족들~~

머잖아 사랑하는 오빠들도 함께 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그러나 이제( 이사야 43:1-13)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4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5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6 내가 북방에게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게 이르기를 구류하지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라 
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8 눈이 있어도 소경이요 귀가 있어도 귀머거리인 백성을 이끌어 내라 
9 열방은 모였으며 민족들이 회집하였은들 그들 중에 누가 능히 이 일을 고하며 이전 일을 우리에게 보이겠느냐

   그들로 증인을 세워서 자기의 옳음을 나타내어 듣는 자들로 옳다 말하게 하라 
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12 내가 고하였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3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하나님은 당신의 구원과 사랑을 가지고 백성들을 건져 내려하시지만 그들은 눈이 잇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의 거절함에도 언약 백성인 그들을 위해 흩어진 백성들을 모으시고 위대한 사랑으로 그들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1.우리는 어떤 존재인가요?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구속받은 당신의 소유이니 지금은 힘들어도 책임을 져주십니다

우리들은 삶이 승승장구일 때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생각하지만  힘들고 고난중에 있을 때는 내가 과연 하나님의 자녀인가?

의심하고 낙심합니다. 하지만 너는 내 소유다. 내가 너를 낳았도다~~

예수님 보혈의 피로 우리를 좌를 사해 주셨다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구원하심과 전능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고난과 아픔때문에 낙심하고 두려워하지말고 하나님 자녀된 우리는 소망을 가져야합니다

 

2. 우리에게 진정한 도움을 주실 이가 누구신가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므로 느끼는 축복으로 임마누엘의 하나님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해주시며 도와주십니다

엘리사가 북왕국 왕이 쳐들어 왔을 때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하는 자가 저들이 함께 한자 보다 많도다~

말씀가운데 영적인 눈을 뜨고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가득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천군천사가 지키시고 성령께서 돌보아주십니다. 확신이 있어야 모든 두려움이 떠나갑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고 어떤 환경에서도 우리의 힘과 빽과 능력이 되어주십니다.

 

3.우리들 존재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은 보배로운 우리들을 되찾기 위해 값을 지불하셨어요

그런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우리 존재의 목적은 삶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놀라운 사랑과 표적을 보고도 믿지 못하며  사랑받을 것이 도무지 없음에도 그들을 구원하고 증인으로 세우신다 합니다

 

나같은 보잘 것없는 사람을 증인으로 세우시고 먼저 찾아오셔서 구원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서 예수 그리스도 보혈의 피로 구원받은 보배롭고 귀한 자녀입니다

우리를 구속해주시고 책임져주시는 하나님~복음의 증인으로서 살아가는 자녀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의 살과 피를 먹는 은혜로운 성찬식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 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말씀하신 하나님~

이제 죄를 회개하고 새롭게 되며 치유와 회복의 역사,자녀됨의 확신이 있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능력이 우리를 새롭게 하심을 믿습니다

 

 

 

 

 

은헤로운 주일~

말씀과 성찬을 받은 우리 가족이 세상 속으로 나갑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목적과 뜻을 잊지말게 하옵소서

삶의 모든 환경속에서도 고난과 아픔을 이기고 승리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