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요리

에어프라이어(프로피쿡)로 만든 치킨 / 바삭바삭 너무 맛나요

유보배 2019. 2. 2. 17:29

치킨을 너무 좋아하는 하영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은 

집으로 배달을 시켜 먹는데요


밖에서 친구들과도 만나

먹을 때가 있으니

기름기 많은 지방을 넘 섭취할까 봐 걱정되요



그런데 마침 홈쇼핑에서 살까 말까 고민하던

슈퍼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나오네요

118,000원인데 앱으로 사면 108,000원(국민카드 102,600원)


옆에 있는 하영에게 "살까?"라고 물어보니

ㅎㅎ 엄마가 해주면 먹는답니당

오케바리 ~~~


ㅋㅋ처음부터 엄마표로 해주면 안 좋아할까 봐

마트에 가서 냉동식품으로

하영 입맛에 비슷한 것으로 몇 개 고릅니당.


ㅎㅎ설 연휴를 앞두고도 역시나 빠른 홈쇼핑 배송

3일 만에 물건이 도착하고~~

다음날 바로 에어프라이어 사용에 들어갑니당


bhc 뿌링클을 좋아하는 하영

비슷한 맛의 냉동식품을 골라 넣습니다

180도에서 20분이면 완성인데요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튀김, 바베큐립

새우, 베이킹, 피자, 생선,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가 되는데 맛나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대용량으로 잘 산 것 같아요

소리도 별로 심하지 않고요

내용물이 넉넉하게 들어가니 좋습니당


사용해 본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중간에 한 번씩 뒤집어 주면

노릇노릇하게 잘 익고 맛나게 된대요.


드디어 완성을 알려주는 벨소리와 함께

와우~ 고소한 냄새의 치킨이 완성

기름 없이 이렇게 완성된다는 것이 놀라워요


빠진 기름은 통 아래로 빠지는데요

치킨을 빼서 그릇에 담을 때

뜨거우니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ㅋㅋ콜라 대신 제티를 타 온 하영이


생각보다 훌륭한 맛에 감동을 하네요

막바로 접시에 옮겨 먹으니

완전 따끈따끈하고 고소하고 맛나요 


ㅎㅎ다음에는 냉동실에 넣어둔

 통닭에 밑간을 해서

맛난 통닭구이를 만들어 보겠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