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3

오직 한 일에 초점을 맞추라(빌립보서 3:13,14)...이종목 목사

오직 한 일에 초점을 맞추라 전에 새벽기도회에서 들은 이종목 목사님 말씀을 요약해서 보내드립니다 여러분과 제가 오직 한 가지 일에 초점을 맞추기를 축복합니다 빌립보서 3장 13,14절 말씀입니다 이게 오늘 사도 바울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고 우리 기도 제목이에요 한 가지 뭐 하지 말고? 뒤돌아보지 말고 지금이라는 시간에 어떻게 하라고요 힘껏 달려가라, 힘껏 달려가라 우리에게는 편의상 과거가 있고 현재가 있고 미래가 있어요. 제가 지금 말하는 순간도 과거가 돼버렸어요. 그런데 그 과거를 잘 매듭지어라, 흘려보내라는 거예요.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려라 여러분과 제가 우리는 그리스도인이잖아요. 그리스도인의 특징은 뭐냐면 상처를 쌓아두지 않는 거예요. 만약에 상처를 쌓아두게 되면 쓴 뿌리가 돼요. 내 입에서 나..

새벽기도 2022.06.28

예수의 마음을 품으라(빌립보서 2:5)...이종목 목사

하나님 아버지~~ 간밤에도 지켜주셨다가 오늘 이 아침에 하나님과 교제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배를 드리는 이 시간이 이 세상 그 무엇보다도 가장 즐거운 시간이 되기 원해요 주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이고 내 마음을 주님께 드리는 복된 시간이 되어서 풍성한 삶을 얻게 하소서 사도바울이 우리에게 엄청난 말씀을 하시네요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립보서 2:5) 예수님의 심정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피조물인 우리를 이어주신 예수님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중보 하셨을까요? 중보자 예수님은 100% 하나님이시고 자기를 비워 종의 형태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은 100% 인간이 되셔서 성육신이 되신 분이에요 그래서 우리를 중보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를..

새벽기도 2022.06.28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재이/ 종이접기의 교육적 효과

외갓집에 오는 것을 좋아하는 재이 전보다 거리가 가까워지자 자주 오는데요 동물과 자연을 좋아하는 아이예요 ㅎㅎ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하지요 집으로 들어오면 제일 좋아하는 것이 색종이 접기예요 요즘은 시간만 나면 색종이를 접습니다 ㅎㅎ그래서 보배가 훨씬 편하답니다 혼자 조용히 집중하니까요 밥도 잘 먹고요 ㅎㅎ 좋아하는 연어초밥은 1등으로 먹지요 그래도 할배와 아파트 놀이터에 다녀오는 것은 필수 샤워를 마치고 다시 시작되는 종이접기~~ 어려운 과정은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접어요 이때는 집중하고 또 집중하는데요 색종이 접기 활동이 교육적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종이 접기의 교육적 효과 ♧ 1. 소근육 활동으로 인한 우뇌 발달 2. 다양한 색상의 시각 자극 3. 집중력 향상 4...

가족 202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