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28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이강주 목사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의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시편 146:5) 말씀 중에서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이 말씀을 읊조려 보고 싶습니다. https://youtu.be/NV62SUx0V48 에서와 야곱은 쌍둥이잖아요. 그 두 인물에 대한 성경의 기록은 나를 잘 알게 해 주시는 하나님의 섬세한 배려라고 할 수 있어요. 에서의 모습은 우리가 믿음을 갖지 않는 사람들의 생각 그 삶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고 내가 믿음이 없을 때 어떤 생각과 삶을 살게 되는가? 야곱의 모습은 우리가 믿음을 가질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로 믿음 안에서 내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림이에요 야곱의 하나님의 특징은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이라는 것을 보여주시는데..

극동방송 2023.02.28

앞서 가시는 하나님!! /새벽기도를 드리며....

앞서 가시는 하나님!! 오늘 새벽기도회에서 목사님께 들은 말씀이 너무 든든하고 의지가 되어서 여러분에게 전해드리며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우리가 출애굽기 24장에 들어가기 전에 앞에 서 있었던 것들을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어요. 출애굽기 19장에서부터 너무 소중한 내용들이 나오기 때문에 PPT로 정리를 했으니 보세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뭐를 맺어요? 언약을 맺으신다!! 그 핵심이 뭐냐면 5절하고 6절이에요. 언약을 지키면 하나님의 소유가 돼요 그리고 제사장 나라가 되고 거룩한 백성이 된다 이것이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맺은 언약의 핵심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언약받은 맺은 백성들에게 출애굽기 20장에 들어가면 십계명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10가지 가르침을 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가 손을 쓸 때마다, 손..

새벽기도 2023.02.28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까? 2편....이종목 목사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까?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칭찬과 경청에 이어서 오늘은 공감에 대한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ktWsGulrm2I 아멘~~ 공감하면 마음이 움직여요 그래서 오늘 말씀이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잖아요. 언제 지진이 있을지. 전쟁이 있을지 언제 이상 기후가 나타날지 너무 모르는 거예요. 경제적으로도 정치적으로도 불안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우울한 시대에 살고 있어요. 누구나 다 우울한 거예요. 다 우울해 근데 정말 우울증에 빠지는 어려움은 내가 내 앞에 있는 이 벽을 넘어가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우울증에 빠지는 거예요. 내가 내 앞에 놓여있는 이 벽을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우울증을 극복할 수가 있어요. 그러려면 단순히 지식만..

당신은 행복한 사람인가요?1편......이종목 목사

오늘 우리 이종목 목사님의 설교 말씀은 당신은 행복한 사람인가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들려주셨는데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삶속에서도 필요하고 소중한 말씀같아요 그래서 오늘과 내일로 나누어서 전해드릴게요 ㅎㅎ 말이 많은 보배는 칭찬과 공감은 잘하는데요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경청이 좀 더 필요해요. https://youtu.be/ktWsGulrm2I ( 누르면 목사님 설교가 바로 나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너무 머리가 좋고 열심히 살아요 10대 경제 대국 안에도 들고요. US 뉴스 월드 리포트가 말했잖아요. 대한민국이 일본을 제치고 여섯 번째 강대국이라고 그런데 왜 이렇게 행복에서 멀어지나요? 왜 그렇게 자살률이 많고 우울증 환자가 많고 출산율이 꼴찌가 되고 왜 이렇게 되는 것입니까? 사람..

다양한 종류의 콩나물 국밥집, 소금빵이 맛난 By the pond/ 부여 여행

ㅎㅎ낙화암을 오르며 걷기 운동도 열심히 했으니 이제 딸내미들을 만나서 맛집을 가야죠? 사랑하는 딸들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상상하며 브런치 맛집을 검색하는데요 띠요잉? ㅋㅋㅋ 국물이 당긴다는 딸내미들 결국 PC방 앞에서 딸내미들을 태우고 간 곳은? ㅋㅋㅋ 전주 콩나물 국밥 부여점 우리 맘들이 더욱 놀란 것은 너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들이에요 사람들이 식당 안에 가득하더라고요 각자 하나씩 먹은 8그릇의 가격은 모두 합쳐서 48000원 ㅎㅎ카페에 가서 먹은 가격과 비슷해요 우리가 식사한 식당에서 가깝고요 주차장이 있는 애견동반까페 바이 더 폰드를 갔는데요 ㅎㅎ정말 귀여운 강아지가 낯도 안 가리고 사람들을 잘 따르더라고요 근데 빵 굽는 냄새가 너무 고소하게 나네요 ㅎㅎ 요건 배가 불러서 패스하고요 담백한 소..

여행 2023.02.25

맘들과 함께 하는 부여 관광/ 낙화암에서......

어젯밤 새벽 2시가 넘어 잠자리에 들었는데 새벽에 말씀배달을 하는 보배는 서너 시간 밖에는 잠을 자지 못했지만 ㅎㅎ 마음이 즐겁고 행복해서 인지 컨디션이 좋더라고요 아침은 수민맘이 가져온 누룽지를 맛나게 끓여 먹고 딸내미들은 오늘 오전에 수강신청을 하는 친구를 위해 다 함께 부여읍에 있는 헌터pc방으로 ~~ 7Km로 차로 14분 정도 걸리는데요 부여 롯데리조트는 부여읍과 사이가 가까워서 편리하더라고요 이제 우리 맘들은 숙소를 정리하고 체크아웃을 하고 부여 관광지 중에서 한 곳을 가려고 하는데요 ㅎㅎ낙화암에 가보고 싶어요 아이들이 있는 중앙시장 내 헌터 PC방에서도 가까운 거리예요 ㅎㅎ시간이 넉넉하고 하루 더 잔다면 황포돛배도 타보고 싶지만 오늘 가야 하는 우리들에게는 시간이 별로 없어요 오늘은 날씨도 맑..

여행 2023.02.25

행복한 밤, 맘들의 청춘이야기/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부여 롯데리조트는 야경이 참 아름다운데요 어서 각자의 방으로 가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에 패스~~ ㅎㅎ아름다운 사진 한 장으로 대신합니다 맘들과 딸들이 먹을 안주를 예쁘게 담기 위해 플레이팅 접시까지 가져온 재원맘 ㅋㅋㅋ못 말리는 정성이지요? 그뿐인가요? 종이컵이나 유리잔에 마시는 와인은 기분이 안 난다며 와인잔까지~~~ ㅎㅎ보배가 하나님을 믿은 기독교인이지만 건강에 좋은 레드와인은 가끔씩 마시며 기분을 내기도 하는데요 우리 노현맘은 와인을 좋아하는 매니아기에 어떤 제품인지도 설명을 해주지요 ㅎㅎ 세련된 맘들과 다니니 즐겁고 행복합니다 ㅋㅋㅋ이건 따님들의 안주거리 배달을 마치고 맘들끼리 Cheers! 딸내미들의 싱그러운 봄을 기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우리 맘들의 행복한 와인 파티는 시..

여행 2023.02.25

찰지고 부드러운 연잎밥 / 연꽃향에서....

부여에는 연잎밥이 유명한 것 같아서 사비향이라는 맛집에 전화를 하니 오늘이 쉬는 날이라고 해서 다른 식당으로 가는데요 군청 로터리에 보이는 계백장군 우리 재이가 좋아하는 화랑관창과의 얽힌 슬픈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나당 연합군의 5만 병력이 백제를 치기 시작하자 사치와 향락에 빠져있던 의자왕은 계백을 장군으로 삼아 적을 막도록 하는데요 5000명의 군사로 김유신이 이끄는 5만 군사를 네 차례나 무찔러서 사기를 잃은 신라군에게 신라의 장군 품일은 16세의 어린 아들 관창을 나가 싸우게 하니 백제군과 싸우다가 생포되자 계백은 어린 관창을 가상히 여겨 살려 보냈으나 관창이 다시 나와 싸우다가 또 붙잡히니 어쩔 수없이 관창의 목을 잘라서 그의 말안장에 묶어 신라군 진영으로 돌려보냅니다. 어린 관창의 죽음을 본 신..

여행 2023.02.24

깔끔하고 편안한 부여 롯데리조트/ 콘도 스위트 트윈

아름다운 부여 궁남지를 산책하고 오늘밤 우리가 묵을 부여 롯데리조트로 들어갑니다 부여 궁남지에서 롯데리조트까지는 7.3Km 시간으로는 13분 정도 백제문화단지 쪽으로 가면 돼요 유명한 백마강을 건너서~~ 조금만 더 가면 나옵니다 부여 롯데리조트 둥근 외관이 아름답지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인데요 시간이 조금 이른다면 웨이팅 하는 표를 뽑고 기다리면 됩니다 사랑하는 딸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서 숙소를 나누어서 예약했는데요 ㅎㅎ우리 맘들에게도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우리는 콘도 스위트 트윈(31평)으로 왔는데 오~~ 새로 리모델링을 했네요 깔끔해서 너무 좋습니다 나무가 보이는 골프장 뷰도 좋고요 온돌방도 넉넉해요 둘, 둘씩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아이들이 머무는 공간도 똑같은 평수에요 ㅎㅎ 두 명은 침대에~~..

여행 2023.02.24

딸들과 함께 행복한 산책/ 부여 궁남지에서......

ㅎㅎ역사공부부터 하고 갈게요 https://www.buyeo.go.kr/html/tour/culture/culture_030601.html 역사적의의 > 역사적개요 > 역사/문화 > 부여문화관광 백제의 수도! 부여 부여라 하면 한국 국민의 80% 이상이 백제의 수도였던 곳임을 알고 있다. 중학교 이상을 졸업한 사람이면 부여는 금강의 하류에 있는 충남의 군 소재지로 알고 있을 정도로 너 www.buyeo.go.kr 부여라 하면 한국 국민의 80% 이상이 백제의 수도였던 곳임을 알고 충남의 군 소재지로 너무나 잘 알려진 곳이다 우리나라의 250여 개가 넘는 시·군 중 100여 년 이상 한 나라의 수도였던 곳은 다섯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정도이다. 전국의 관광객이 부여를 찾아와 낙화암을 보고, 국립부여박물..

여행 2023.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