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31

기쁨의 근원은 말씀.....임지현 피디/복음의 메아리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운 찬양을 1년 365일 쉼 없이 북녘땅에 전하는 극동방송 복음의 메아리 요일마다 다양하게 진행되는 방송을 들으며 북한의 동포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어서 보배가 좋아하는 프로인데요 진행자 임지연 피디님의 오프닝도 은혜스럽습니다 다만 방송 시간이 새벽 4시로 너무 이르다보니 자주 들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워요 하지만 우리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복음이 쉬지 않고 계속 전파되니 참 고맙고 감사하지요 오늘은 기쁨의 근원에 대해 말씀한 오프닝을 전해드릴게요 기쁨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슬픔의 부재나 웃음의 존재와 동일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기도 하는데요. 기쁨이 온전한 기쁨이 되기 위해선 어디엔가 깊이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세상엔 기쁨을 방해하는 걸..

극동방송 2023.01.31

너는 복이 될지라.....이강주 목사/바이블 팟 하가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내게 복을 주어 내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세기 12장 2절) https://youtu.be/XYIpfUO39pE 너는 복이 될지라... 이강주 목사 이 말씀은 아브라함에게 주신 말씀이거든요. 아브라함은 한 개인의 이름이기도 하지만 인간의 본질을 의미하는 단어예요. 그래서 우리는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이라고 하죠. 우리 모든 사람의 근본이 무언가를 보여주는 하나의 모형으로 아브라함을 하나님이 세우신 거죠. 아브라함의 여정은 탄생부터 또 결혼 생활, 그 자녀 낳는 과정 자녀를 낳은 후 또 아내가 죽고~~ 근데 그의 삶이 지금까지 사람들이 사모하는 정말 복된 인생이라는 게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믿어지잖아요. 사람들이 세상을 사는 모습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면 바..

극동방송 2023.01.31

다시 만난 모녀들의 즐거운 시간/ 미태리, 설빙(영통)

초교 때 제일 친한 친구였던 예쁜 현민이~ 영통역 근처의 파스타 식당에서 우리 엄마들도 함께 만나기로 했는데요 보이는 건물 2층에 있는 미태리 가성비가 좋은 파스타집이라고 하네요 둘 다 집에서 걸어가는 거리예요 부성애가 넘치는 울 남편. 자기가 우리 모녀를 보호해야 한다나요? 하지만 여기까지만 ㅎㅎ 빠이~~ 오~~ 먼저 와서 기다리는 현민이네 모녀 작년 여름에 만나고 6개월 만인데 ㅎㅎ 엊그제도 서로 만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미태리는 처음 와보는 식당인데요 실내 분위기는 깔끔하고요 그림 액자들이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오 ~~ 올데이세트라는 이 조합 좋은 것 같아요 하영이가 좋아하는 알리오올리오 보배가 좋아하는 로제 파스타 페퍼로니 ~ 리소토와 음료는 추가로 더 시킨 것 같아요 현민 맘 ~~ 맛나게 먹을게..

하영 2023.01.30

재물에서 하나님으로(마태복음 6: 24-34)...이종목 목사/

2023년 새해 들어서 우리 교회는 "위대한 변화"라는 주제로 말씀을 함께 나누고 있는데요 현실의 상황은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르면서 추운 날씨에 난방비까지 폭등을 하니 앞으로 살아갈 날이 걱정되고 염려가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기도를 하면서도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길 때에는 통장의 잔고를 살피며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재물에서 하나님으로" 미리 염려하고 걱정하지 말라고 믿음이 부족한 보배에게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 같아서 놀랐어요 https://youtu.be/2 RP1 wBiLK_Q 영상으로 이종목 목사님의 은혜로운 말씀을 직접 들으시면 도전도 되고요 힘과 소망과 자유함을 얻으실 거예요 여러분~~ 지난 한 주도 힘드셨죠? 수입은 제한되어 있는데 자꾸 지출되는 것이 많아지니까 더 불안했을 것입..

2023년 유럽지방 신년성회....이종목 목사

2023년 유럽지방 신년성회 1세대 이민자들은 ‘원격적 민족주의자’라고 일컬어집니다. 외국에 살지만 현지언어가 익숙하지 못하고 늘 조국을 그리워하기 때문입니다. 유학생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이민자들에게 있어서 교회는 마음의 고향과 같습니다. 주일이면 먼 거리에서도 교회를 찾는 이유가 같은 언어와 문화속에서 공감을 느끼며 신앙 안에서 위로를 받기 때문입니다. 세계 곳곳에 한인들이 퍼져있지만 유럽에도 네덜란드, 독일, 불가리아, 영국, 아랍에미리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터키, 폴란드 등에 우리 한인감리교회들이 45개나 있습니다. 2004년에 유럽지방회가 조직되었고, 그 유럽지방이 중앙연회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중앙연회는 매년 유럽의 한인교회들을 위한 신년성회의 강사와 행사비를 지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집 행운목에 꽃이 필 것 같아요

와우~~ 안제부터인가 우리 집 행운목에 예쁜 꽃이 피려는지 자꾸만 위로 위로 꽃대가 뻗어갑니다. ㅎㅎ 거실이 남향이라서 그런가요? 우찌 이런 일이~~ 그런데 무거워서인지 휘어져서 조금 안쓰러워요 행운목은 잎이 옥수수 잎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Corn Plant'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꽃은 보통 12월경에 피는데 매년 피지는 않는다 꽃 피우기가 힘든 만큼 꽃이 피면 행운이 온다고 하며 꽃이 예쁘지는 않지만 향이 진해서 집 안 가득 향기가 퍼진다 용설란과에 속하는 상록성의 식물로 약 40종이 카나리 반도와 아프리카 서부나 에티오피아 열대지역에 자생한다. (글 출처 ...다음 백과) ㅎㅎ행운목에 꽃이 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을 들으니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꿀같은 것이 매달려서 만지면 많이 끈적..

꽃과 나무 2023.01.24

찜갈비 좋아하는 하영, LA갈비 좋아하는 큰딸

이번 설명절에 다른 반찬을 하지 않고요 사랑하는 두 딸이 좋아하는 갈비만 만들어서 먹으니 편했습니다 하영은 한우 찜갈비를 좋아하고요 큰딸은 LA갈비를 좋아하는데요 ㅎㅎ가격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죠. 그런데 지난주에 영화를 보러 갔다가 장을 보러 롯데마트에 들렀는데 오우~~ 미국산 찜갈비가 세일을 하네요? 수입 찜갈비는 한 번도 사보 지를 않아서 망설이는데 직원분이 맛도 좋고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믿고 구입을 했는데요 30%나 세일을 하니 정말 저렴해요(77250원) 고기 상태도 신선해 보이더라고요 이틀을 김치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연휴 전날에 물로 두세 번 씻고 30분 정도 담가서 핏물을 빼내고 비계도 떼어낸 다음 양념장을 만들어서 무칩니다 600g 1 근당 간장 6, 설..

가족 2023.01.24

개봉 첫날에 보았어요/ 영화 교섭

하영과 보배가 좋아하는 황정민, 현빈 배우가 나오는 영화 "교섭" ㅎㅎ 첫날에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포스터에 쓰인 아프가니스탄을 보니 혹시 @@교회 단기선교단에 근거를 둔 것은 아닐까? 속으로 혼자만의 생각을 합니다 어 ~~ 이 사람 누구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왔던 정명석 변호사 같은데요? ㅎㅎ 옷을 이렇게 입으니 다른 사람 같습니다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최악의 피랍사건이 발생한다. 교섭 전문이지만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재호(황정민)가 현지로 향하고, 국정원 요원 대식(현빈)을 만난다. 원칙이 뚜렷한 외교관과 현지 사정에 능통한 국정원 요원. 입장도 방법도 다르지만, 두 사람은 인질을 살려야 한다는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간다. 살해 시한은 다가오고,..

겨울에 먹으면 좋은 꼬막 / 꼬막 비빔밥 만들기

살이 오른 11월 ~ 3월 사이에 먹으면 좋은 꼬막은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데요 마침 우리 아파트 후문 앞에 있는 마트에서 벌교 꼬막을 파네요? ㅎㅎ 가격도 좋아서 1Kg을 사 왔습니다 엄지네 꼬막비빔밥이 맛있다고 들어서 ㅎㅎ서 너 개의 동영상을 보고 보배도 만들어 봅니다 먼저 꼬막에 천일염을 뿌려서 치대면서 2번 정도 빡빡 닦아줍니다 그래야 불순물이 빠지니까요 그런 다음 1시간 정도 해감을 합니다 그사이 양념장을 만드는데요 ㅎㅎ부추와 쪽파값이 너무 올라서 대파로만 했어요 간장 5, 고춧가루 3. 매실액 2, 설탕 1, 들기름 2, 홍고추, 청양고추, 마늘 1, 깨소금 양념장은 자기 입맛대로 해도 돼요 양념장 다 만들어 놓고 한 시간 뒤 꼬..

카테고리 없음 2023.01.19

잔치국수 좋아하는 하영/ 잔치국수 만드는 법

잔치국수를 좋아하는 하영 요즘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요 "엄청, 엄청 많이 ~~"를 외치네요 다른 음식을 먹을 때는 욕심이 별로 없는데요 ㅋㅋ유독 잔치국수는 많이 먹겠대요 그래서 잔치국수 쉽게 만드는 법을 적어봅니다 먼저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요 ㅎㅎ오늘은 가벼운 양은 냄비를 사용합니다. 요즘은 코인 육수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아직까지는 재래식 방법으로 ㅋㅋㅋ보배도 나중에는 바뀔지도 모른다는~~~ 10분 정도 끓이다가 다시마를 먼저 꺼내고 후에 멸치도 건져내고요 조선간장과 멸치 액젓을 적당히 넣으면 돼요 국수가 들어가면 국물이 조금 싱거워지니까 자기 입맛대로 넣으면 되는데 소금을 조금 넣어도 되고요 야채는 집에 있던 것 썰어서 넣고요 파, 마늘은 자기 마음인데 청양고추는 꼭 넣어야..

하영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