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 23

마음에 새겨진 감동의 언어 - 이종목 목사 칼럼

♣ 마음에 새겨진 감동의 언어 ♣ 소중한 격언과도 같은 우리 목사님의 칼럼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주간 사경회 때 강사님을 통해 전해진 감동의 언어(엑시엄)를 나누고 싶습니다. 경청 말 잘하는 사람은 부러움의 대상이 되지만 존경의 대상은 아니다. 잘 듣는 사람이 존경을 받는다. 칭찬 칭찬은 ‘충조평판’(충고. 조언. 평가. 판단)이 아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 말해주는 것이다. ‘당신은 참 좋은 사람이다. 당신이 있어서 행복하다.’ 십일조 십일조란 ‘내 축복의 잔을 10분의 1 기울여 놓는 것이다.’ 축복이 흘러간다. 하나님은 나의 빈 잔을 채우신다. 부모와 자식 부모와 자식의 관계는 ‘대인관계’가 아니라 ‘대상관계’이다. 피할 수 없다. 부모와의 관계가 표상을 형성하고 행동의 동기가 된다. 공감 공감은 ..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이강주 목사/바이블 팟

이 율법책을 내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아멘!! 매주 목요일 우리를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짧은 구절을 반복해 읊조릴 때 느낄 수 있는 깊은 맛과 의미를 나누는 하가다라마바사 오늘도 우리를 지도해 주시는 하가다의 교관 향기교회 이강주 목사님 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말씀을 준비하셨나요? https://youtu.be/brnkSCt69 fw 오늘은 출애굽기 14장 14절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말씀 중에서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이 부분을 같이 읊조려 보고 싶어요. 지난주 출애굽기 말씀도 참 좋았는데 오늘도 출애굽기 14장으로 싸워주신다 ~~ 이보다 든든한 말씀이 있을까요? 네~~ ..

극동방송 2024.01.30

사이좋은 잉꼬 부부 / 서울웨딩타워, aT포레웨딩홀

강동구 강일동으로 이사한 동생네 집이 침대도 편하고 이불도 폭신해서 잠이 잘 오더라고요 그래서 새벽기도회 알람 소리도 못 듣고 6시에 다 되어서야 잠자리에서 눈을 떴습니다 하나님께 먼저 기도를 하고 샤워를 하고 7시가 넘어 커튼을 열어서 밖을 봅니다 조용하고 전망이 막히지 않아서 창밖 뷰가 좋습니다 동생이 간단하게 아침 준비를 하는데요 오~~ 좋아하는 루꼴라와 리코타 치즈예요 새콤한 발사믹 식초 드레싱까지 금세 뚝딱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어제 언니들이 가져다준 황태채를 참기름에 볶고 무와 콩나물, 조선간장, 참치액젓을 넣고 시원한 북어 해장국을 만들어서 우리 제부에게 줍니다 간단한 아침상이지만 흐뭇해하는 제부 싸움이나 다툼이 거의 없는 동생 부부를 보면서 동생도 센스가 있지만 제부가 더 훌륭한 것 같아요..

친정가족 2024.01.29

행복한 집들이/ 하나님 잘 섬기는 예쁜 내동생

사랑하는 사촌 여동생의 집들이 날 어떤 성경 구절로 동생 가족을 축복을 해줄까? 기도하다가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여호수아 24장 15절) 지금까지 동생을 도와주시고 인도해 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복되게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환하게 웃으며 반갑게 맞아주는 동생을 ㅋㅋㅋ언니 맘대로 찰칵 이번에 새로 이사한 동생의 집인데요 새 아파트이지만 바닥과 벽지를 새롭게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하고 예뻐요 ㅎㅎ이 집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 사랑의 교회를 다니는 동생이 딸과 함께 특새 때마다 완주해서 받은 자랑스러운 상패~~~ ㅎㅎ 기특해서 찰칵~~ 신나게 여기저기 집 구경을 하는데 깔끔해서 정말 좋더라고요 ㅋㅋㅋ확장형인데도 새 아파트라서 엄청 따뜻하다는 동생이 만들어준 커피를..

친정가족 2024.01.29

정을 나누는 교회(사무엘상 30: 21-25)...이종목 목사

https://youtu.be/LTNlzf1v2CA 우리 교회는 매년 1월이 되면 지방 사경회를 하는데 우리 에셀나무 카페에서 차를 마시면서 일찍 오신 목사님들과 이웃 교회 성도님들이 몹시 추운 날씨였지만 차를 마시면서 몸을 녹이고 서로 소통하면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년 1월에는 흥을 돋우는 교회, 한을 달래는 교회, 그리고 오늘 '정을 나누는 교회'라는 제목으로 함께 신앙생활의 표어를 정해놓고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은 정을 나누는 공동체가 어떤 공동체인지 보여줍니다 다윗이 도저히 견디지를 못해서 사울왕의 박해를 피해 블레셋 지역의 가드라는 곳으로 갔는데 그곳의 왕인 아기스가 다윗을 불쌍하게 생각해서 시글락이라는 성에서 살게 해 주었는데 그 왕이 이스라엘과 전쟁이 ..

행복한 성도(데살로니가전서 5: 12-18)...이종목 목사/미스바 연합기도회

우리는 지난 4일 동안 사경회를 통해서 행복한 관계에 대한 많은 은혜와 깨달음과 도전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그 내용에 계속 이어지는 '행복한 성도'라는 이종목 목사님의 말씀을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1IDrrWJ2kmI (영상 28분에 목사님 말씀이 시작됩니다) 여러분~~ 관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지난 사경회에서 계속 들은 말씀이잖아요? 행복은 사람입니다. 행복이 관계입니다 우리가 관계 속에 살아가며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삼위일체 하나님도 관계 속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관계 속에서 행복한 성도가 됐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설교 제목을 '행복한 성도'라고 했어요. 지난 사경회에 이은 2부 말씀으로 행복한 성도가 되려면 1. 목회자와 관계를 잘 맺는다 성도님들을 위해서 수고하..

행복한 가정을 위해 피해야 할 4가지.....임학순 목사/행복(찬양)

어제는 '행복한 가정의 여섯 가지 비밀'이라는 유익하고 좋은 말씀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정반대의 말씀으로 '행복한 가정을 위해 피해야 할 4가지' 이것도 필요한 말씀 같아서 어제오늘 말씀 중에서 뽑아서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RxXwapXgiFk 임학순 목사님의 말씀을 요약해서 전하려고 말씀 영상을 여러 번 듣다 보니 ㅎㅎ 부부 관계도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길 강추합니다) 수학자요 물리학자인 카트만이라는 심리학자는 오랜 시간 동안 부부 관계에서 그 눈짓 대화하는 방식, 제스처 표정 살펴보고 왜 어떤 가정은 행복해지고 어떤 가정은 불행해질까? 결혼생활의 본질을 탐구하기 위해 연구를 했는데 연구 결과 이혼하는 가정들에게서 발견되는 특징 4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이런 특징..

오천교회 2024.01.24

행복한 가정의 여섯 가지 비밀...임학순 목사/ 2024 이천중앙지방 사경회

2024년 이천중앙지방 사경회에서 들은 성남대원교회 임학순 목사님 말씀이 행복한 관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저녁마다 유튜브 영상으로 열심히 듣게 되는데요 시간 되실 때 꼭 들어보시기를 강추합니다 https://youtu.be/UQrUqhHn5rs 가족들과도 함께 들으면 더욱 좋아요 오늘은 '행복한 가정의 여섯 가지 비밀'을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저녁 시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모든 교회가 복음을 전한다는 의미에서 다 비슷할 거예요. 하나님께서 각 목사에게 주신 은사에 따라서 약간씩은 차이가 있는데 저에게는 사람들을 잘 돌보는 은사를 주신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부부간에 갈등 있는 사람들 조정해 주고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있는 사람들..

오천교회 2024.01.23

행복은 사람이다...임학순 목사/ 2024년 이천중앙지방 사경회

우리 오천교회에서 이천중앙지방 사경회가 열렸어요 주제는 '행복한 가정의 여섯 가지 비밀' 첫 시간 말씀으로 '행복은 사람이다' 성남대원교회 임학순 목사님의 말씀인데요 행복한 관계를 위한 4가지 꼭 필요한 말씀 같아서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https://youtu.be/5 l8 SLleY9 YE '행복은 사람이다.' 이런 주제로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행복하십니까? 정말로? 저는 여러분이 정말로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행복하셔야 돼요.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보여줘야 될 책임이 있습니다. 믿는 사람도 하나님을 체험하기 어려운데 예수 안 믿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보겠습니까? 예수 안 믿는 사람이 볼 수 있는 하나님은 예수 믿는 사람 얼굴밖에 없대요..

오천교회 2024.01.22

손주의 신앙 교육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오전 9시에 집을 떠나 우리 재이를 데리러 가는 길은 늘 하나님께 감사해요 다시 사암리 집으로 이사를 가면 주일마다 이렇게 데리러 갈 수가 없으니 할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하고 싶거든요 어린 재이가 오천교회에 가는 것을 기다리고 좋아하는 것도 다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와 축복이니까요 만나자마자 환하게 웃으면서 "할머니~~ 오늘은 하나님께 드릴 헌금 가져왔어" 어리지만 마음이 기특하고 예뻐요 오늘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오천교회 성전으로 예배드리러 오게 하시니 참 감사해요 이렇게 교회만 오면 춤을 주며 기분이 좋으니 바라보는 우리 부부 마음이 기쁘지요 재이가 제일 먼저 들리며 좋아하는 에셀나무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서 우리 오천교회에서 마련한 공간이에요 처음보다 메뉴가 다양해지고요 ㅎㅎ..

가족 2024.01.21